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2022/01 19

소상공인 정책자금 300만원 지원 방역 지원금 추가 지급 소상공인 뜻

소상공인 정책자금 300만 원 지원 방역 지원금 추가 지급 소상공인 뜻 10조 초과세수 활용 14조 추경안 편성 영업 금지·제한 업종 재원 5조로 늘려 홍남기 부총리 “초과세수 신속한 환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4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방역조치 연장 및 소상공인 지원 관련 정부합동브리핑’에서 ‘소상공인 방역 지원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정부가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300만원의 방역지원금을 추가 지급한다. 영업 금지·제한 업종에 대한 손실보상도 기존 3조2000억원에서 5조 1000억 원으로 늘린다. 재원은 지난해 더 걷힌 10조 원 규모의 초과세수가 기반이 되지만, 우선은 적자국채를 발행해 조달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러한 지원 방안이 담긴 14조..

HDC현대산업개발 역사 특징 아시아나항공 인수시도 주가전망

HDC현대산업개발 역사 특징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도 주가전망 정식 명칭 에이치 디씨 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 영문명칭 Hyundai Development Company 한문 명칭 現代産業開發株式會社 설립일 2018년 5월 2일 업종명 아파트 건설업 아파트 브랜드 아이파크 BI 2021 상장 여부 상장기업 기업규모 대기업 상장시장 유가증권시장 (2018년 ~ 현재) 종목코드 294870 대표이사 유병규, 하원기 도급순위 9위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한강로 3가, HDC아이파크몰) 8, 9층 (우) 04377 역사 먼저 알아야 할 사실은 현재의 HDC현대산업개발은 상법적으로 2018년에 현대산업개발 주식회사(편의상 구 현대산업개발이라고 표기한다)가 HDC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HDC그룹의 ..

카테고리 없음 2022.01.15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 기획 의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 기획 의도 장르 범죄, 스릴러, 수사물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10:00 ~ 방송 기간 방송 중 2022년 1월 14일 ~ 방송 횟수 12부작 제작 스튜디오 S 채널 SBS 로고 연출 박보람 극본 설이나 음악 개미 원작 권일용, 고나무의 논픽션 르포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外 기획의도 인간은 누구나 어린 시절의 일탈과 실수를 경험한다. 그러나 모두가 범죄자가 되지는 않는다. 흔히들 천사와 악마는 한 끗 차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평범하고 당연한 일상을 사는 대부분의 마음과 살인이라는 극악한 범죄를 저지르는 악의 마음은 어디에서부터 엇갈린 것일까. 무엇이 그들을 그토록 악하게 만들었을까. 이 드라마는 그런 원초적 질문에서 시작한다. 인..

카테고리 없음 2022.01.15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오늘 1월 15일 개통 1인당 환급액 65만원 예상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오늘 1월 15일 개통 1인당 환급액 65만 원 예상 【 앵커멘트 】 '13월의 월급'이라고도 하죠.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오늘부터 국세청 홈택스에서 연말정산에 필요한 자료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올해 달라지는 환급 절차를 최은미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기자 】 올해부터는 근로자가 일일이 홈택스에서 자료를 다운받지 않아도 국세청이 회사에 직접 자료를 전달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근로자가 동의하면, 국세청이 직접 회사에 자료를 전달해줍니다. ▶ 인터뷰(☎) : 전지현 / 국세청 원천세과장 - "일괄제공서비스를 신청하신 근로자께서는 1월 19일까지 홈택스에서 확인 동의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확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으신 경우 회사에 자료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캐치테이블 예약 고든램지버거, 왜 줄 서요? 月 128만명의 맛집 하이패스

캐치 테이블 예약 고든 램지 버거, 왜 줄 서요? 月 128만 명의 맛집 하이패스 고든 램지 버거 매장 모습 /사진제공=캐치 테이블 #구독자 156만 명의 유튜버 '승우 아빠'(셰프 목진화)가 운영하는 '키친 마이야르', 최고 14만 원짜리 햄버거를 판매하면서 화제가 된 '고든 램지 버거', 국내 두 곳뿐인 미슐랭 3 스타 한식전문점 '가온'과 '라연'. 모두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들 맛집을 대기 없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이 있다.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 테이블'을 운영하는 와드가 주인공.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에도 다양한 경험을 찾는 '미식 소비'가 늘면서 캐치 테이블의 최근 월간 예약금액은 170억 원을 넘..

카테고리 없음 2022.01.15

대통령 월급도 안 받겠다 허경영 지지율 빅4 올라선 반전

대통령 월급도 안 받겠다 허경영 지지율 빅 4 올라선 반전 '세 번째 대선 도전' 허경영 "1인당 1억원 지급" 파격공약으로 주목 최근 여론조사서 심상정보다 앞서 일각선 기존 정치 실망감 영향이란 분석도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가 지난해 10월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 대첩문 앞에서 백마를 타고 대선 출정식 행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색 공약과 기묘한 발언 등으로 화제를 모아 온 허경영 국가 혁명당 대선후보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를 제치고 지지율 4위를 기록했다. 허 후보는 그간 대선 TV토론회 초청 자격인 지지율 5%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 왔는데, 이번 대선의 또 다른 변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8~10일 유권자 1..

카테고리 없음 2022.01.15

위메이드 레드폭스게임즈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 MOU

위메이드 레드폭스 게임즈와 위 믹스 온보딩 협업 MOU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레드폭스게임즈(대표 손경완)와 위 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레드폭스 게임즈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누적 가입회원 약 170만 명을 보유했다. 남미에서는 ‘검은 사막’ 현지화 마케팅을 전개해 유력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게임 퍼블리싱 외에 인프라 셋업 및 컨설팅 전문 개발사,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사 등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레드폭스게임즈는 올해 자회사 티 트리거의 모바일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킹덤 헌터’의 퍼블리싱을 담당해 남미 시장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킹덤 헌터’는..

카테고리 없음 2022.01.15

축소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Reduction

축소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Reduction 투기지역 아파트 담보대출을 2건 이상 받고 있는 차주는 대출 만기 도래 시 1년 이내에 대출건수를 1건으로 축소한다는 특약을 체결하고 1년 이내에서만 기한연장이 가능하도록 한 대출을 말한다. 금융감독당국은 부동산 투기세력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시장불안을 야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투기지역 소재 아파트 담보대출 건수를 동일 차주당 1건으로 제한하도록 하고 있다. 특약 체결 후 1년 이내에 대출건수를 1건으로 축소하지 않은 경우에는 유예기간이 먼저 종료된 대출부터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기존 주택담보대출 보유 차주가 주거이전을 위하여 투기지역 아파트를 신규 취득하면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 주택을 2년 이내에 처분한 후 관련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취급되는 대출을 말한다. 금융감독당국은 부동산 투기세력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시장 불안을 야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투기지역 소재 아파트 담보대출 건수를 동일 차주당 1건으로 제한하도록 하고 있으나, 거주 이전 목적으로 투기지역 아파트를 신규 매입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2건의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게 된 차주에 대해서는 기존 주택 처분을 위한 유예기간(2년)을 부여하고 있다. 처분조건부 대출을 받고자 하는 차주는 대출취급일로부터 2년 이내에 ..

안심전환대출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부담하는 주택담보대출자가 2%대 고정금리, 분할상환 대출로 변경하기 위한 전환대출용 상품이다.

안심 전환대출 연 2.5~2.6%대 금리의 전환대출용 상품으로 2015년 3월 판매됐다. 安心轉換貸出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부담하는 주택담보대출자가 2%대 고정금리, 분할상환 대출로 변경하기 위한 전환대출용 상품이다. 가계대출 구조에 변동금리 · 일시상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안정적으로 상환할 수 있도록 고정금리 · 장기분할상환 대출 상품으로 재편하기 위해 마련된 방안으로 시중은행, 기업은행, 지방은행 등 16개 은행에서 2015년 3월 24일부터 상품을 판매하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암보험 제일 싸게 가입하려면? 진단비 수술비 보장 비교 추천 대출 금리 제일 싸게 받으려면? 조건 금리 은행별 문의처 1차 판매는 하루에 5조 원 정도씩 팔려나가다 나흘째 연간 한도 20조 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