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건강

민감성 피부 화장품 관리법 EGF 바머 아이크림 고기능 스킨케어 연작 카밍&컴포팅

리베로수 2021. 6. 21. 21:07
반응형

민감성 피부 화장품 관리법 EGF 바머 아이크림 고기능 스킨케어 연작 카밍&컴포팅

 

EGF 바머 아이크림’ 민감성 피부 세럼 포함 ‘Summer care 프로모션’ 진행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전문 브랜드 이지에프 바머에서 ‘Summer car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초여름 피부관리를 위한 기초화장품을 비롯한 베스트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 및 공식 홈페이지 방문 시점별 스폿 이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중 스테디셀러템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연약하고 건조한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고농축 아이크림으로, 눈가뿐만 아니라 쉽게 주름지고 칙칙해지기 쉬운 눈밑, 입가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이 제품은 가볍고 촉촉한 세럼 제형이 특징으로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광채 베이스 표현이 가능하며,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공급해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도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관계자는 “눈가 피부는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얼굴 잔주름이나 깊은 주름 고민을 예방하기 위해선 풍부한 수분을 채워주는 꾸준한 보습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 제품은 바르는 즉시 촉촉하게 케어하며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아이 세럼으로 자기 전에 화장솜에 올려 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이달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한 민감성 라인 '카밍&컴포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카밍&컴포팅 라인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민감성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작이 오랜 기간 개발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찾은 진귀한 원료가 핵심 성분이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마치현·고삼·개똥쑥·녹두·삼백초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다. 고삼 추출물은 예민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다스리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러운 각질 케어가 가능한 패드 형태의 토너,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도가량 낮춰 주는 쿨링 앰플과 끈적임 없이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 3종으로 출시된다.

연작은 카밍&컴포팅 라인을 통해 성분의 안정성과 기능성을 중시하고 피부 자극이나 민감도를 꼼꼼히 따지는 MZ세대를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국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실제 지난해 코트라가 발표한 '중국, 민감성 피부 화장품 수요 증가' 자료에 따르면 중국 여성의 약 36%가 민감성 피부로 인한 문제를 안고 있으며, 중국 민감성 피부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의 1.22%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인터내셔널 연작 관계자는 "민감성 라인 정식 출시에 앞서 샘플 체험행사를 진행했는데 판매 시작 5분 만에 준비된 모든 세트가 완판 됐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면서 "중국 민감성 피부 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과 유통 판로 확대를 통해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감성 피부 관리법 5가지 세타필


알맞은 제품으로 모공 관리하기
피부에 끊임없이 트러블이 일어난다면 몸이 건강하거나 편안한 상태라고 보기는 무척 힘들죠. 일반적으로 민감성 피부란 특정 물질이나 환경 요인에 대한 반응으로 피부 트러블(예를 들어, 따가움, 쓰라림, 붉어짐)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피부에 계속 트러블이 생기면 스트레스를 받고 짜증이 날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간단한 트러블 피부 관리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부드럽게 세정하기
가장 좋은 페이셜 클렌저는 먼지, 메이크업,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면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고 적당한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와 같은 비누가 함유되지 않은 순한 무향료 클렌저를 찾아보세요. 너무 자주 씻으면 건조함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세수는 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이면 충분합니다.
 
2. 보습
모이스춰라이저는 피부를 산뜻하게 해주고,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줌으로써 피부의 가장 바깥 보호층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색소나 향료 등 불필요한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민감성 피부를 위해 제조된 순한 모이스춰라이저를 찾아보세요. 피부의 지질을 보충해주고 피부 자체의 보호막을 강화해주는 성분인 세라미드를 함유해 추가로 피부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자극 요소 피하기
민감성 피부는 피부가 특정 자극 요소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런 자극 요소를 아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내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새로 산 향수나 특정 종류의 원단, 또는 햇볕에 너무 오래 노출된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메이크업, 에어컨 또는 난방 또한 자극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트러블 케어를 위해서는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자극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선크림 사용하기
페이셜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민감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2 (실내에서도)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악성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SPF가 함유된 모이스춰라이저를 사용하세요.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 성분(SPF)이 함유된 모이스춰라이저가 아닌 전용 선크림을 사용하고,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과도한 각질 제거 피하기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피부의 깊은 부분까지 세정하고, 자극 요소, 불순물,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각질을 제거하면 죽은 세포가 제거되어 피부가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페이셜 스크럽의 효과가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각질 제거 제품을 구매할 때 민감성 피부용으로 제작된 제품을 찾아보세요. 새로운 각질 제거 도구나 ‘모공 청소’ 마스크를 시도해보고 싶을 때도 있지만, 이런 제품들은 강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중요한 것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민감성 피부에 맞는 일정한 스킨케어 습관을 정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