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 서머 레디백을 받으려고 커피 300잔을 주문

리베로수 2021. 5. 1. 10:05
반응형

 

서머 레디백을 받으려고 커피 300잔을 주문

지난해 5월 23일 서울 여의도공원 인근의 한 스타벅스 매장.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행사 상품인 ‘서머 레디백’(보조 여행가방)을 받기 위해 한 고객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300잔의 음료를 주문했다.

130만원 어치였다. 이 고객은 서머 레디백 17개와 단 한 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들고 사라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당시 “서머 레디백의 조기 품절을 우려한 고객으로 보인다”며 “매장에 남겨진 커피는 일부 무료로 나눠주고 절반은 폐기

 

올 여름은 아이스 쿨러박스 & 랜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여름을 앞두고 올해도 e-프리퀀시 행사를 한다. 행사기간은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스타벅스가 지정한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을 구매하면 행사 상품을 증정한다.

 

최근 급격히 불어난 캠핑족을 겨냥한 ‘잇템’이다. 2013년부터 시작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매년 화제가 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29일 “작년 300잔을 구매한 고객은 극단적인 케이스였다”면서도 “사은품이 금세 동나다보니 사은품을 받으려는 대기줄이 오전부터 길게 늘어서곤 했다”고 말했다.

 

https://coupa.ng/bYJy5A

 

스타벅스 유아히어 컬렉션 뉴욕 시티 머그 414ml

COUPANG

www.coupang.com

만만치 않은 비용이지만 e-프리퀀시 행사는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 사이의 굿즈(상품) 열풍과 희소 마케팅이 맞물린 결과라는 지적이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한정판 상품에 대한 소비 욕구가 크고, 특히 스타벅스 굿즈는 수량이 제한돼 있다보니 인기가 커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여기에 리셀러(재판매하는 사람)까지 가세하며 과열 양상으로 번지기도 한다. 

 

지난해에도 서머 레디백은 행사 종료 후 중고시장에서 웃돈이 붙어 9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e-프리퀀시 행사에서 증정품을 받기 위한 비용은 얼마나 들까.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려면 단순 계산하면 최소 6만7300원 정도를 써야 한다. 행사 대상 음료 중 가장 저렴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쇼트 사이즈·short size)를 14잔 구입하고, 지정 음료 3잔을 추가로 구입했을 경우다.

 

https://coupa.ng/bYJzga

 

스타벅스 더블 월 코어 콜드컵 710ml + 벤티 워터보틀 710ml + 선물 포장 + 빨대 세척솔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과열 논란을 의식한 듯 올해 여름부터는 처음으로 회원 ID당 사은품 수량을 제한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많은 고객들에게 사은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은품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당 7일간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처럼 사은품 17개를 한 번에 받기 위해 커피 300잔을 주문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게 된 셈이다. 행사 상품 예약 및 교환은 5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또 행사가 과열되지 않도록 매장 행사 상품과 색깔만 다른 쿨러 박스와 랜턴을 SSG닷컴에서도 판매한다. ‘서머 데이 쿨러’ 오션 블루 색상과 ‘서머 나이트 랜턴’ 크림 그레이 색상을 비롯해 ‘서머 폴딩 카트’를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1차 판매한다. 이후에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 행사 상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게 했다. 행사 상품 교환 조건이 충족되면 스타벅스 모바일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줘야 한다.

 

https://coupa.ng/bYJzGk

 

스타벅스 캐러멜마키아토 by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캡슐 5.5g x 6p + 밀크캡슐 15.8g x 6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작년 서머 레디백 해프닝도 방지하고 현재 코로나19 시국임을 감안해 고객과 직원이 모두 안전할 수 있게 행사를진행하려고 고심했다”며 “사은품 수량도 작년보다 넉넉히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Starbucks™)는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이다. 커피 뿐만 아니라 차, 주스, 디저트 등도 함께 판매한다.

대한민국에서는 1999년 진출하여, 2021년 기준 1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별명인 별다방이나 줄임말인 스벅으로 불리기도 한다.[2] 신세계그룹의 주식회사 이마트[3]와 미국 스타벅스 본사간의 50:50의 합작회사인 주식회사 스타벅스커피코리아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진출 초기에는 높은 가격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스타벅스가 오랜 기간 가격을 동결한 반면, 타 체인의 커피 가격이 조금씩 올라 현재로썬 평균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몇몇 메뉴는 타 브랜드 대비 더 저렴한 경우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