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스핀 오프 뜻 스핀 오프(spin-off) 돌싱 포 맨 신발벗고 돌싱포맨 재방송

리베로수 2021. 7. 19. 20:56
반응형

스핀 오프 뜻 스핀 오프(spin-off) 돌싱 포 맨 신발벗고 돌싱포맨 스핀오프 오리지널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되어 나온 작품을 말한다. spin-off 스핀오프는 오리지널 영화나 드라마의 캐릭터나 설정에 기초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원작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지만 주인공이나 이야기는 전혀 다르다.

가장 유명한 스핀오프 작품은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수사물 <CSI>의 스핀오프 시리즈인 <CSI : 뉴욕>, <CSI : 마이애미>, <CSI : 라스베이거스> 시리즈이다. 

 

또한 시트콤 <프렌즈>의 등장인물 조이가 할리우드로 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조이>도 스핀오프 작품이다. 스핀오프 영화로는 <슈렉>(2001년)의 매력적인 조연인 장화 신은 고양이의 활약을 다룬 <장화 신은 고양이>(2011년), <엑스맨> 시리즈의 주인공들 중 하나인 울버린의 탄생 배경을 다룬 <엑스맨 탄생 : 울버린>(2009년)이 유명하다.

또 다른 스핀오프?
문화 분야에서의 스핀오프는 '오리지널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되어 나온 작품'을 뜻하지만, 경제 분야에서도 스핀오프라는 용어가 사용된다. 

경제 분야에서의 스핀오프는 연구를 주업으로 하는 인력이 창업할 때 그 위험부담을 줄이는 것을 지원하는 제도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또 '분할회사가 현물출자 등의 방법으로 자회사를 신설하고, 취득한 주식이나 기존 자회사 주식을 모회사의 주주에게 분여 하는 회사분할의 방법'이라는 용어로도 사용된다. 

미우새 스핀오프? 돌싱포맨 청출어람 예감

미운 우리 새끼보다 더 리얼한 날 것의 토크가 온다.

 

 

 

 


13일 오전 SBS 새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 포맨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돌싱 포맨은 무언가 결핍되고, 어딘가 삐딱한, 그리고 행복에 목마른 평균 연령 50.5세의 네 남자, 이상민 탁재훈 임원희 김준호가 자신의 집으로 게스트를 초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관찰 토크쇼다.

이날 탁재훈은 프로그램의 매력 포인트로 “편안한 토크”라고 운을 뗐다.


탁재훈은 “스튜디오 내에서 짜인, 정해진 질의응답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대화를 하면서 케미스트리가 나올 것이다. 게스트들이 토크쇼에 부담을 가질 수 있는데 우리 프로그램은 아니다. 남자들끼리 모여서 집에서 늘 하는 이야기를 한다. 법에 안 걸리는 선까지는 이야기한다”라고 밝혔다.

임원희는 “세상에 이런 조합이 나오기 쉽지 않은데 나왔다”면서 "네 명의 7~8할을 (탁)재훈이형이 하고 계시지만 편안함이 너무 좋다"라고 말했다.

김준호는 “개인적으로 토크에 약한데 형들과 함께하니까 편안하더라. 술 먹고 할 얘기를 술을 안 마시고 하는 분위기였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이상민은 “어떤 게스트가 나와도 우리 넷보다 더 낫다. 자연스럽게 우리와 게스트의 세월 이야기를 나누며 재밌게 대화할 수 있더라”면서 "어떤 이야기라도 할 수 있지 않나. 누구라도 나와서 우리와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자"라고 러브콜을 보냈다.

다른 토크쇼와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김준호는 "나는 갔다온 지 얼마 안 돼 약간 위축돼 있다. 그런데 선배님들이 철없이 사는 것 보고 나도 활기차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명품 토크쇼, '돌싱 앤 가바나'로 불리고 싶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돌싱 포맨'은 SBS를 대표하는 관찰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스핀오프로 탄생한 프로그램이다. 이상민은 "정규 프로그램인 줄 알고 녹화에 임했는데 오늘(13일) 10회라는 걸 알았다"라고 너스레 떨었다.

이에 탁재훈은 "종이컵처럼 살기 싫다"며 고정 욕심을 드러냈으며, 임원희 역시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는데 한두 명이 이혼을 하면 '돌싱포맨' 2기가 만들어지는 꿈을 꿔본다"라고 말했다.

그러던 중 이상민은 "돌싱포맨을 하고 있는데 사랑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프로그램 때문에 사랑을 안 해야 하는 건가"라고 물었다. 이에 탁재훈은 "제일 좋은 그림은, 프로그램은 안 되고 내가 사랑에 빠져서 결혼하는 게 제일 좋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초대하고 싶은 게스트도 각양각색이었다. 탁재훈은 “저희는 남녀노소 다 괜찮은 것 같다. 사연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있으니까”라고 말했다.

그런가하면 임원희는 “늦게까지 결혼하지 못한 게스트, 다시 갔는데 잘 간 게스트를 모시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탁재훈은 “사실 제 마음속에 있는 분은, 젊은 여성분들이 나와주시면 저희 이야기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솔직하게 말했으며, 김준호는 “저는 완전 아기가 나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들 아기와 촬영을 안 해보지 않았나”라고 답해 눈기을 끌었다.

또 이상민은 “저는 행복하게 흠잡을 것 없지만 일탈하고 싶은 분들을 초대하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제작발표회 중간에는 멤버들이 손가락으로 지목하는 코너도 진행됐다. 다양한 의견이 오고간 가운데 가장 행복에 목말라 보이는 멤버로 이상민이, 가장 결혼하고 싶은 멤버로는 임원희가 꼽혔다.

또 가장 먼저 탈출할 것 같은 멤버에 대해 임원희가 3표를 획득하며 몰표를 받았으며, 최강 '츤데레' 멤버로는 탁재훈이 몰표를 받았다.

'행복'에 대한 생각도 나눴다. 탁재훈은 "행복은 미루는 게 아니다. 그때그때 행복을 즐기는 거지, 나중에 행복하기 위해 지금의 행복을 미루는 건 아닌 것 같다. 지금 이 시간 즐겁게 살고 재미있는, 좋은 생각 하는 게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준호는 "탁재훈 말에 공감한다. 황금, 백금보다 가장 비싼 것은 지금이라고, 어제 맥주 한 잔 하고 게임을 하는데 너무 행복하더라. 취미생활을 즐기는 순간 정말 행복했다"고 말했다.

임원희는 역시 "내일 걱정 모레 걱정보다 오늘 하루 잘 사는 게 행복인 것 같다"고 말했다.

'돌싱 포맨'은 13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돌싱 포 맨 신발벗고 돌싱포맨 다시보기 예고편 미리보기 재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