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치아 보험 적용 65세 이상 30프로 본인부담

리베로수 2022. 12. 31. 18:54
반응형

임플란트 65세 이상 보험적용 30% 본인부담 나이가 들면 신체가 노화되고 기능이 저하된다.

특히 치아는 음식 섭취에 필요한 기능인만큼 중요도는 다른 기관에 비해 높다고 할 수 있다.

노화되면 잇몸이 약해져 치아가 빠져 이를 대체하기 위해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받는다.

물론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다 시술 부담도 큰 만큼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스템임플란트 스트라우만 따라 잡나?

 

오스템임플란트 스트라우만 따라 잡나?

오스템임플란트 스트라우만 따라잡나? 오스템임플란트 M&A로 세계 1위 노린다 올해 3분기 말 현금성자산 3038억 원 실탄 두둑 글로벌 1위 치과기업 되려면 M&A는 필수 관문 스트라우만 활발한 M&A 통

auctionsu.tistory.com

그래서 정부는 지속적으로 임플란트 적용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75세 이상에 치과 임플란트 2개까지 적용한 데 이어 2016년에는 65세 이상으로 확대됐다.

2018년에는 본인부담률이 50%에서 30%로 낮아졌다.

따라서 현재 65세 이상이면 본인부담률 30%에 2개까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4개로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보험 임플란트라고 해서 의료 서비스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

보험 임플란트 역시 환자의 안전과 치료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첨단 장비를 동원한다.

3D CT(컴퓨터단층촬영)와 구강스캐너, 첨단 CAD 장비 등을 통해 고난도의 수술까지 정확하게 진행한다.

특히 보험 임플란트 환자의 연령대가 높은 만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진단 후 수술하면 만족도 높일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은 신속, 정확해야 하고 수술 후 편안한 턱의 움직임 개인맞춤 치아교합 등을 모두 고려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후 관리에 따라 임플란트의 수명도 달라지는 만큼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