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장규리 프로미스나인 왕따 탈퇴 팀은 8인 체제 아버지 키 학력 국적 프로필

리베로수 2022. 7. 30. 12:18
반응형

장규리 프로미스나인 왕따 탈퇴 팀은 8인 체제 아버지 키 학력 국적 프로필


장규리가 그룹 프로미스나인에서 탈퇴한다.

프로미스 나인의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장규리의 탈퇴를 공식화했다.


소속사는 "오는 8월부터 프로미스나인은 8인 체제로 팀을 정비하고, 예정된 일본 스케줄을 비롯해 다채로운 활동으로 하반기에 팬 여러분을 만날 계획"이라며 "멤버 장규리는 7월 31일 자로 프로미스 나인 활동 및 당사와의 계약을 조기에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미스나인 멤버 8명 (이새롬, 송하영,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은 2021년 8월 플레디스로 소속사를 이적하면서 당사와 새롭게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장규리는 이전 소속사와 체결한 원 계약 조건을 유지했고, 당사는 장규리의 팀 활동 및 개인 활동의 매니지먼트 등을 담당해왔다"라고 설명했다.

또 "서로에게 가장 최선의 방향이 무엇인지 함께 오래도록 고민하고 협의한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새로운 도약을 앞둔 8명의 프로미스나인 멤버들 및 그동안 프로미스 나인의 멤버로 최선을 다해준 장규리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사랑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6월 미니 5집 '프롬 아워 메멘토 박스'를 발표하고 활동했다.

 

 


이름
장규리 (張圭悧[훈음], Jang Gyuri)


출생
1997년 12월 27일 (24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은평구 CI 은평구 수색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인동 장씨 (仁同 張氏)


신체
168cm|45kg|240mm|B형


가족
아버지(1964년생), 어머니, 오빠


학력
낙원중학교 교표 낙원중학교 (졸업)
낙생고등학교 교표 낙생고등학교 (중퇴)
투명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서울예술대학교 엠블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 / 휴학)


종교
개신교 (복음교회)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로고 (2021. 08.16. ~ 2022. 07. 31.)


경력
프로미스나인프로미스 나인 로고 프로미스 나인 워드마크 (2017. 09.29. ~ 2022. 07. 31.)


포지션
리드보컬


데뷔
2018년 프로미스나인 미니 1집 프로미스 나인 To. Heart... To. Heart
(데뷔일로부터 +1649일, 4주년)
2019년 배우 tvN D 로고 STORY 드라마 필수연애교양 로고
데뷔일로부터 +1177일째

아이돌학교 출신 걸그룹 프로미스 나인의 멤버이자 배우.

다른 멤버들과는 다르게 연예기획사 연습생 시절을 보낸 적도 없고 예고 출신이 아니 거와 댄스, 보컬 학원 같은 곳에서 훈련을 받아본 적도 없는 상태에서 [21] 아이돌 학교에 참가했는데, 최종 관문까지 가서 프로미스 나인으로 데뷔까지 성공한 멤버다.

2022년 7월 29일 오후 6시, 위버스에 직접 쓴 손편지를 통해서 플로버가 되어 프로미스나인을 함께 응원하겠다는 말과 함께 탈퇴 소식을 알렸다.


데뷔 전
연습생으로 불렸던 기간은 아이돌학교아이돌 학교 종영 전까지는 총 9개월, 프로듀스 48에선 2개월로 총 11개월이라고는 하지만, 이마저도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받았기 때문에 아이돌 학교에 뛰어들었을 땐 노래, 춤 모두 전문적인 교육이나 훈련을 받아본 적 없는 순수한 일반인 상태였다.

대학교 시절 발표한 것으로 추정되는 '춘풍의 처'라는 이름의 연극에 출연하였는데, 굉장히 귀엽다.

다만, 가수 데뷔를 위한 연습생 경력은 전무해도 위와 같은 연극 무대와 웹 컨텐츠 등의 영상에서 배역을 맡은 적이 있다. 지금은 가수 활동도 병행하고 있으나 이전부터 배우를 지망하기도 했었고, 그 덕분에 간간히 걸그룹으로 데뷔하기 전 연기자 지망생으로서 모습은 확인할 수 있다.

서울예대의 신체 훈련 동아리인 '프라나' 출신이다. 16년도에 공연한 영상이 있다. 잘 들어보면 "장규리!"하고 응원하는 목소리가 들린다. 유튜브 아이콘 책상 위 센터


아이돌학교


보컬

음악 선생님이었던 어머니의 영향인지, 아이돌 학교에서 일반인 출연자임에도 보컬 평가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뛰어난 모습을 방송에서 자주 보여준 것에 힘입어 팀 내에서 송하영과 함께 메인보컬 박지원을 뒷받침하는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이 때문인지 fromis_9의 보컬 라인으로 송하영, 박지원과 자주 묶이곤 한다. 박지원이 성량, 가창력, 기교 등의 이유로 팀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면 장규리는 음색 덕분에 좀 더 비중 있는 보컬 자원으로 평가받는다.

본인이 Pops in Seoul 방송에서 밝힌 것처럼 평소 말할 때에는 목소리가 높은 편이 아니지만 노래할 때에는 목소리가 상당히 얇아지는데 이때의 음색이 굉장히 깨끗해 밝고 청순한 느낌의 곡과 잘 어울린다는 평이 대다수이다. 이를 잘 보여주는 곡이 '유튜브 아이콘 환상 속의 그대'.

그러나 Pre-데뷔곡 유리구두에서는 보컬, 퍼포먼스 모두 비중이 상당히 적은 편이었다. 보컬은 단독 파트가 10초도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짧았지만 [22] 다행히 정식 데뷔곡인 To. Heart에서는 파트가 늘어났다. 거기에 미니 앨범 수록곡인 '환상 속의 그대'에서 후렴을 맡고 'Be With You'에서는 후렴에 더불어 브리지와 후반 고음 애드리브까지 맡는 등 리드보컬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처음에 출연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던 아이돌 학교와 프로미스 나인 활동에서 잘 부각되지 않았던 보컬 능력이 프로듀스 48 출연을 통해 알려져 많은 팬과 일반 시청자들은 놀랐다는 평이 대다수이다.

엄친딸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프로미스나인 내에서 손꼽히는 사기캐이기도 하다. 외모와 음색은 물론이고, 다른 면에서도 뛰어난 점이 많은 멤버이다.

연예인이 되겠다는 다짐 하나만으로 미국 유학 시절 전교 1등을 찍었고, 귀국해서는 일반인 신분으로 웬만해선 현역으로 입학하기 힘들다는 서울예대 연기과에 1년 조기 입학했다! 당시 연기과 지원 인원은 5,176명이었고, 75:1의 경쟁률을 뚫었다는 점에서 이는 엄청난 성과이다. 여기에 더해 심지어 학부 수석 장학금까지 받았다.

거기다가 아이돌 학교에서는 대부분 소속사에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아온 쟁쟁한 연습생들 사이에서 연습생 경험 없이 데뷔하기도 하였다. 장규리/아이돌 학교 문서 참조.

그럼에도, 2020 새해를 앞둔 자신의 생일 브이 앱에서는 지금까지의 자신에게 주고 싶은 선물은 없지만, 새해엔 이루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다고 말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가 되는 멤버.


비주얼
아이돌계의 대표적인 개죽이 닮은꼴 중 하나다.

눈웃음과 팔자주름까지 워낙 닮아서 그런지 아이돌 학교 때부터 유명했고, 프로듀스 48 프로모션 때는 아예 코스프레까지 하고 나왔다. 프로미스 나인의 대표적인 볼수록 매력적인 멤버 중 한 명이다.
이나경에 이은 팀 내 얼굴 천재이다.


눈웃음을 억지로 짓는 게 아니냐는 지적에, 어렸을 때 사진 중 눈을 제대로 뜨고 있는 사진이 하나도 없다고 답했다. 집에 있는 모든 사진이 전부 개죽이 눈웃음. 백지헌과 함께 웃는 표정이 매력포인트다.
볼살이 상당히 말랑말랑하다.


장규리를 실제로 만나본 후기들을 보면 사진이랑 실물이랑 차이가 가장 많이 나는 멤버로 자주 거론된다.
항상 개죽이처럼 환히 웃는 얼굴만 보면 잘 모르겠지만, 무표정으로 바뀌면 정반대로 냉미녀 그 자체다. 특히 콧대가 높고 반듯해서 세련미까지 갖추었다.


규리 콧대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모르며, 평소 옷과 화장품에 별로 관심이 없다고 한다. 따라서 화장도 잘 못해 스스로 화장을 하면 멤버들의 놀림감이 되곤 한다. 채영은 "연탄을 빻아서 뿌린 줄 알았다"며, 지원은 "눈썹에 김을 붙이고 나온 줄 알았다"며 놀리기도 했다. 그리고 옷을 잘 못 입는 멤버로도 거론되는데, 평소 아무리 예쁜 옷도 불편하면 못 입는다. 옷은 무조건 편한 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트레이닝복을 거의 매일 입는다. 다만, 시간이 갈수록 점점 옷을 예쁘게 입는 중이다.


17 규리와 21 규리


노지선, 이나경과 함께 아이돌 학교, 그리고 데뷔 초와 비교해 가장 변화가 큰 멤버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이나경이 성격적인 면에서의 변화가 크다면, 이쪽은 외모 쪽의 변화가 큰데  특히 볼살이 정말 많이 빠진 덕에 인상이 굉장히 많이 바뀌었다. 규리 본인도 V LIVE에서 이를 인정하기도 했다.


성향
멤버들이 뽑는 진성 츤데레이다. 데뷔 쇼케이스에서 이채영이 말하기를 이서연의 다이어트 때문에 힘들다는 말에 대답도 안 하더니 갑자기 나가서 초코바를 사 왔다고. 날씨도 추웠던 탓에 멤버들 모두 심쿵했다고 한다. 
호기심이 많다. 프로그램에서 뭔가에 도전을 시키면 항상 참여하면 항상 앞장서며 리액션이 좋다. 예능감도 늘고 있다.
멤버들이 생각하는 규리의 이미지는 털털한 규리 공주님.???: 핑크색! 난 귤 공이니까
대령으로 예편한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애교가 적고 무뚝뚝한 편이다. 플로버: 애교해 주세요 / 귤: 싫습니다 일부러 해도 느낌이 안 난다. 선생님들 그건 예능감처럼 늘어나는 게 아닙니다.


규리의 아버지는 일상생활에서도 "통상", "국면", "공육(06) 시" 등 군대식 표현을 쓴다고 한다. 군필 여대생 프로미스 나인의 유리구두 녹음 비하인드 콘텐츠에서도 경례할 때 손바닥이 보이면 안 된다면서 경례의 정석을 보여줬다. 어머니도 교사라서 매우 엄격하게 자랐는데 외출 시 해가 지면 집에서 전화가 오고 노출 의상을 싫어한다. 가끔 부모님이 싫어할 것 같으니 안 하겠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새롬과 더불어 미니게임을 못하는 멤버이다. 장규리와 이새롬은 정말로 가위바위보조차도 이기는 일이 드물며 게다가 둘 다 인터넷 밈을 잘 모른다. 무야호, 최준 한사랑산악회 등 유튜브에서 유행하고 있는 컨텐츠들을 뭔지조차 몰랐으며, 채영이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나온 춤에 몽키 매직을 합성한 영상에 대한 얘기를 한다거나, SNL 코리아의 코너 '위켄드 업데이트'의 인턴 기자를 따라했을 때 뭘 따라하는거냐고 묻는 등 멤버들과의 소통 과정에서도 밈을 잘 모르는 모습을 보여준다. 플로버들은 '밈 잘 모르는 예쁜 복학생'이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프로미스 나인 활동
2017년 12월 10일, 개인 V LIVE V LIVE 아이콘 <MIND MAP> 9교시 규리 영역을 멤버들 중 마지막으로 진행했다.
2017년 12월 27일, 생일 기념 V LIVE인 V LIVE 아이콘 HAPPY GYURI DAY를 진행하였다.
2018년 1월 17일, 멤버들 중 8번째로 '나에게로 오는 길 #장규리'가 공개되었다.

2018년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 기념 동영상 V LIVE 아이콘 Happy Valentine Day #규리가 공개되었다.
2018년 3월 6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노지선에게 보내는 릴레이 교환일기 #8. GYURI→JISUN이 공개되었다.
2018년 3월 7일, 공식 V LIVE를 통해 멤버들 중 세 번째로 오디오 브이 앱인 개인 힘. 주 라 V LIVE 아이콘 Tonight #규리를 진행하였다.


2019 설날 아육대 육상 60m에 출전했지만 탈락했다. 그래도 같은 동료인 이나경이 60m 은메달을 수상했다.
2019 추석 아육대에 여자 육상 60m 예선 4조로 참여하여 10.11초(조 3위)를 기록하였지만 결승에는 진출하지 못하였다.

단독 활동
다른 뜻 아이콘  프로미스 나인 개별 멤버의 단독 활동만 기록합니다. 2인 이상 프로미스나인 활동에 대한 내용은 프로미스 나인/활동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이새롬처럼 데뷔 전 KBS 드라마에 단역으로 나온 이력이 있는데 KBS 2 TV에서 방영한 완벽한 아내에서 강의 시간에 남성과 애정행각을 벌이는 캠퍼스 커플 역할로 비쳤다. 이 장면을 보고 많은 팬들이 분개하였다 카더라.


2019년 3월 17일, 봄봄봄 봄이 왔네요~ 봄꽃라는 가명으로 복면가왕 98차 경연에 나왔으며, 아주 뚝 떨어지게 해 주마! 봄비와 같이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를 부른 다음 린의 '사랑했잖아'를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다. [29] 참고로 아이돌 학교 출신으로는 최초의 복면 가수이며  판정단으로 나온 오 마이걸 효정은 지호와 함께 정체를 맞혀서 좋아했다. 제작진 측에서 개인기와 선곡을 다른 방송에서 하지 않았던 것으로 준비해달라고 해 준비하기 힘들었다고 V-live를 통해 밝혔다. 세 번째 노래는 광화문에서를 비장의 무기로 준비했지만 부르지 못해서 아쉬웠다고 한다.


2019년 5월, tvN D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웹드라마 <필수 연애 교양>의 주연 강지영 역으로 정식 배우로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필수 연애 교양 강지영
같은 출연진에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있는데, 과거 아이돌 룸에 같이 출연한 후 계속 친해지고 싶다는 표현을 했었는데 드라마에 같이 출연하게 됐다. 여담으로 이달의 소녀 멤버인 고원의 친오빠가 필수 연애 교양을 본 후 장규리의 유튜브 아이콘 팬이 되었다고 한다.


2020년 6월 20일, tvN에서 토, 일 밤 9시에 방송되는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조연 선별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이로서 프로미스 나인 데뷔 전 단역이나 엑스트라로 출연했던 것을 제외하고 TV에서 방영되는 정극 드라마에 처음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2022년 4월 21일, MBN의 보도로 SBS의 드라마 치얼 업에 태초희 역으로 캐스팅되었음이 밝혀졌다. 2년 만의 드라마 출연이며, 지상파 데뷔를 겸한다. 2022년 하반기 방영이 목표이며, 같은 출연진인 한지현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댓글을 남긴 것에 따라 크랭크인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