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허은아 국회의원 프로필 학력 고향 경력 모든 정보 종합

리베로수 2021. 12. 13. 21:27
반응형

허은아 국회의원 프로필 학력 고향 경력 모든 정보 종합

 

출생
1972년 5월 26일 (49세)


서울특별시 성북구 상계동(現 노원구 상계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광장아파트

 

 

 


현직
제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약자와의 동행위원회 현장 동행 분과 간사
국민의힘 포털공정대책특별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소상공인 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

대한민국의 이미지 컨설턴트, 기업인, 교수 출신 정치인이다. 이미지 전략 전문가로서 자유 한국당 영입 인재로 발탁되었고 비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겨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었다.

허은아 국회의원 생애 학력
1972년 5월 26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상계동(現 노원구 상계동)에서 태어나 서울문창초등학교, 대방여자중학교[2], 무학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인하공업 전문대학[3] 전문학사 졸업 이후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하다 퇴사 후 성균관대학교 한국철학 학사, 연세대학교 광고홍보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브랜드 매너의 구성차원 및 고객기반의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2008)>이라는 그녀의 박사논문은 ‘브랜드 매너’라는 다소 생소한 분야를 학문화하여 본인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미지 전략가로서의 활동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5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다. 이후 1999년 이미지 컨설팅 회사 '예라고'를 설립해 20년 이상 브랜드 이미지를 연구해왔다. 20대 나이에 지인의 벤처회사에 책상 하나를 임대해 창업을 시작한 그녀는 충분한 자본도 인맥도 없이 하루에 200곳 이상까지 직접 영업을 뛰어가며 사업을 키워나갔다고 한다. 당시 젊은 여성창업가로서 장애물도 많았지만 탄탄한 실력과 고객과의 꾸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정치인과 기업 임원의 개인 브랜딩 코치, 서비스 경영 및 개인 브랜드 경영 코치 등을 담당하며 이미지 전략가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대선주자급 정치인들과 대기업 CEO 및 임원들이 그녀의 PI(President Identity) 컨설팅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이 외에도 다수의 방송출연과 강의·강연으로 대중과 꾸준히 소통해왔으며, 한국 이미지 산업 활성화와 후배 양성에도 힘써왔다.

허은아는 세계 26개국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이미지 컨설팅 분야 최고 국제인증인 CIM(Certified Image Master)를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는 14번째로 취득했다. 또한 제45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을 ‘메라비언 법칙’에 근거하여 예측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1년 발간된 저서 <메라비언 법칙>을 통해 해외 실정에 기반한 메라비언 법칙을 한국 설정에 맞게 분석해 ‘한국형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유형을 확립했다. 메라비언 법칙은 ‘한 사람이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이미지는 시각이 55%, 청각 38%, 언어 7%에 이른다’는 커뮤니케이션 이론이다. 이후 국내외 대통령 및 지도자의 효과적인 비언어 구사에 주목해 이미지 전략을 연구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2013년 국내 최초로 이미지 전략 프레임인 ‘PI 2.0’을 개발했다. PI 2.0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이미지 전략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립과 체계적인 측정 항목, 구체적 관리 방법 등을 제시한다.

2015년부터 미국의 대선 이미지 전략을 연구하며 ‘PI 3.0 프레임’을 업그레이드했다. 2016년 미국 대선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자체 프레임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선 후보들을 심도 있게 분석했고, 이미지와 정체성 경쟁에서 트럼프의 우세와 당선을 예측했다.

2018년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과 6월 12일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당시 SBS 특별 생방송에 출연하여 이미지 분석 전문가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행동 패턴과 각 정상들의 리더십과 전략을 실시간으로 분석했다.

정치 활동
글로벌 이미지 전략가로서 2020년 1월 23일 자유한국당의 외부 인재로 영입되었다. 과거에도 정치권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자신의 일에 매진하고자 고사해왔다고 한다. 자유 한국당에 인재로 영입되는 과정에서 당 지도부가 사무실로 찾아와 “당의 때를 벗겨달라”라고 설득한 뒤로 당의 변화 의지와 가능성에 마음을 움직였다고 한다. 정치권에 입문하면서 이미지 전략 전문가로서 정체성과 본질을 바탕으로 보수의 이미지를 탈바꿈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인재영입을 수락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곧 성인이 되는 고등학생 딸과 딸의 친구들인 미래세대가 살아갈 대한민국을 위한 정치적 역할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미래통합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19번에 공천되었고 턱걸이로 당선되었다. 또한 미래한국당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위원회 본부장으로 임명되었는데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해 세련된 영상미와 명확한 메시지를 기반으로 한 선거광고 캠페인, 당의 상징색을 활용한 ‘핑크 챌린지’,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후보와 극지 탐험가 출신인 남영호 후보의 ‘희망배달 핑크 자전거 국토종단’ 등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를 당내 동료·지도부와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젊고 참신한 선거운동을 시도했다. 또한 총선 직전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을 김남국 후보의 ‘여성 비하’ 팟캐스트 논란에 대항해 미래한국당의 ‘진실된 성평등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당선 이후에는 동료 당선자들은 물론 낙선자들까지 어우르는 스터디 모임을 만들어 정치·정책을 공부하며 정치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춰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허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힘 초선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는 강원택, 서민 교수 등 학계와 언론계 저명인사, 오세훈, 원희룡 등 당내 대권주자군은 물론, 안철수, 금태섭 등 당 밖 유명 정치인들까지 연사로 세우면서, 보수 혁신의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초당적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선 이후에는 동료 당선자들은 물론 낙선자들까지 어우르는 스터디모임을 만들어 정치·정책을 공부하며 정치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춰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기존 정치권에서 반려동물 관련 논의가 산업과 복지 영역에 국한되던 것을 넘어, 반려인과 반려동물, 비 반려인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삶과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면서,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관심 깊은 당내 의원들과 ‘펫밀리’라는 동아리를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복을 입고 윤동주 시인의 서시를 읽으며 소위 중국의 신동북공정에 대한 항의와 정부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하는 5분 발언을 했다.


2021년 1월 정인이 사건 후 문재인 대통령이 입양 취소, 교환이 가능해야 된다는 발언을 하자 "엽기적이고 반인륜적인 사고"라며 문재인은 소시오패스라고 비판했다.

2021년 3월에는 2021년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서울 지역 택시에 파란색 광고판을 단 선관위의 투표 독려 광고가 더불어민주당을 연상시킨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참고로 국민의힘 청년문제 연구조직 ‘요즘것들연구소’에 하태경, 황보승희, 임이자, 이준석, 이영, 이양수, 이성권, 박민식, 김재섭, 김웅, 김병욱 등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2021년 4.7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뉴미디어본부장으로 활동했다. 특히, 4월 4일 아차산역 어린이대공원에서 이준석 선대위 뉴미디어본부장과 함께 사전 신청한 청년들에게 유세차를 내어주고 자유 발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오세훈 후보가 타는 2.5t 유세차를 가져오는 바람에 당시 오세훈 후보는 1t 트럭으로 유세를 다녔다고 한다)

4월 14일, 김어준 비판에 앞장서기 시작했다. 김어준이 지금까지 뉴스공장을 총 1137회 진행했는데, 지난해 10월 같은 당의 황보승희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의혹을 제기한 회당 200만 원의 출연료로 계산하면, 지금까지 모두 23억 가까운 출연료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 그러면서 “청년 1년 연봉을 한 달에 벌었다”, "이쯤 되면 '좌파 코인'의 최대 수혜자는 김 씨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판했다.# 이어서 5월 2일에는 TBS가 김어준의 출연료를 ‘하루 200만 원’으로 올리기 위해 제작비 지급 규정까지 개정했다는 주장도 제기했다. 앞서 2020년 4월 2일, 회당 200만 원을 초과하는 출연료 지급이 가능하도록 TBS 제작비 지급 규정이 개정됐는데 이에 대해 허 의원은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김어준의 출연료를 안전하게 올리고자 규정을 개정한 것 아니냐”라고 주장했다.

4월 21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지역 국회의원, 청년들을 포함 30명이 함께한 앨범 "2021희망프로젝트, 지금 다시 하나 되어"음원을 발매했다.

5월 4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인사청문회 때 아무도 들어주지 않았던 2030 남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윤지선 남성 혐오 논문 게재 사건을 국회에서 다루었고, 임혜숙 후보자에게서 "장관이 된다면 해당 사건에 대해 확인해 보겠다"는 답을 받아냈다. 서울경제 이로 인해 재판까지 가도 들을까 말까 한 페미 측의 정상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서 페미니즘에 반감을 가진 청년들의 응원글이 국민의힘 당원게시판에 쇄도하고 있다. 특히, 허은아 의원 페이스북 게시물에도 응원 글이 쇄도하고 있다. 



김건희 ‘얼평’ 與 공세에… 허은아 “난 전문대 스튜어디스 출신”

허 수석대변인 “제가 들은 험한 말들을 일일이 세기 어렵다. 입에 담기 더러운 여성 비하 발언, 성적 모욕 발언, 가정생활에 대한 터무니없는 소문 등을 듣고 참아야 하는 날이 거의 매일같이 이어지고 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여권이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성형 의혹 등을 제기하며 맹공을 퍼붓자 “나는 전문대 나온 스튜어디스 출신”이라며 김 씨를 감쌌다.


허 수석대변인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손혜원 전 의원과 진혜원 검사가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김건희가 성형수술을 했다며 말을 주고받았다”로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얼평’(얼굴 평가)을 하시다니. 이름도 같으신 두 분이 수준도 같다”고 비꼰 후 “여권 인사들이 김건희 씨에 대해 온갖 루머와 조롱을 쏟아내고 있다. 저는 남의 일 같지 않다. 제가 사업을 했을 때만이 아니라 국회에 들어온 이후에도 계속 듣던 얘기들이니까”라고 운을 뗐다.


허 수석대변인은 “악의적인 사람들이 제게 기를 쓰고 붙이려는 꼬리표가 있다. ‘전문대 스튜어디스’ 출신이라는 것”이라며 “그렇다. 저는 ‘전문대 스튜어디스’ 출신이다.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스튜어디스가 된 후로 직장인으로서 최선을 다했다”라고 자신의 출신에 관해 언급했다.

그는 “저는 제 출신 학교가 자랑스럽고, 스튜어디스 후배들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제가 들은 험한 말들을 일일이 세기 어렵다. 입에 담기 더러운 여성 비하 발언, 성적 모욕 발언, 가정생활에 대한 터무니없는 소문 등을 듣고 참아야 하는 날이 거의 매일같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자신의 고충을 토로했다.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 셀카 추정 사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그러면서 “제가 이럴진대, 김건희씨는 오죽하겠나”라고 물은 뒤 그는 “공개적으로 여당 전 의원과 현직 검사가 ‘얼평’을 할 정도면, 드러나지 않은 마타도어는 얼마나 극심할지 능히 짐작된다”라고 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되지도 않는 루머를 퍼뜨리고, 외모 평가를 하면서 끼리끼리 키득거리는 게 공적 검증과 무슨 상관이 있나”라고 물으며, “민주당과 여권 관계자들은 국민들의 관심을 악용하지 말라. 신이 나서 저잣거리 험담 수준의 얘기를 공개적으로 들고 나오는 여권 사람들을 보면 기가 막힐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허 수석대변인은 “김건희씨와 관련된 온갖 음해에 대해 선대위 차원에서 법적 조치를 진행 중”이라며 “저 역시 공인으로서의 업무 수행과 무관한 모욕적 발언에 대해서는 앞으로 단호히 대응할 것을 경고한다”라고 적으며 글을 마쳤다.


앞서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김건희 씨의 과거 사진을 올리고 “눈동자가 엄청 커졌다”라고 적어 김 씨 성형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진혜원 안산지청 부부장검사는 “입술산 모습이 뚜렷하고 아랫입술이 뒤집혀 있다. 아래턱이 앞으로 살짝 나와 있어서 여성적 매력과 자존감을 살려주는 성형수술로 외모를 가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도 7일 유튜브 열림공감TV의 김 씨가 과거 ‘쥴리’란 예명으로 유흥업소에 출입했다는 인터뷰 내용을 공유한 이후 연일 김 씨에 대한 게시글을 올려 윤 후보 측을 압박했다.

그는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씨의 셀카 추정 사진을 올린 뒤 “김건희 씨에게 진실을 요구한다. 커튼 뒤에 숨을 때가 아니다. 소통하고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라고 주장했는가 하면, 13일 “‘줄리 찾기’는 얼굴 찾기 놀이가 아니다. 공적 검증의 무대에 거짓으로 설 수 없기 때문”이라고 적기도 했다.

 

 





허은아 "눈물 전략 쓰는 조동연, 워킹맘 망신"…與, 기류 변화 '곤혹'

“30대 워킹맘 타이틀 심했다…자질 의심”
민주당 “강경 대응”→“국민판단 지켜볼 것”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1호 영입 인사인 조동연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이 자신의 사생활 의혹에 대해 해명하며 눈물을 보이자 “워킹맘 망신”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조 위원장은 오늘(2일) KBS 라디오에 출연해 최근 강용석 변호사가 제기한 이혼사유 및 혼외자 의혹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저 같은 사람은 10~30년이 지난 후 아이들에게 당당하게 일하는 엄마의 모습을 다시금 보여줄 기회를 허락받지 못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사실상 의혹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내뱉었습니다.

또 “제 개인적인 사생활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불편함을 분명히 느끼셨을 것이고 분노도 느끼셨을 텐데 그런 부분에서 너무나 송구스럽고 죄송하다”며 중간중간 눈물을 보였습니다.

이에 허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생활에 관한 문제라 말씀을 안 드리려고 했는데 같은 워킹맘으로서 화가 나서 말씀드린다”며 “‘우주항공 전문가’란 커리어 과대포장은 차치하고라도, 지금 보니 ‘30대 워킹맘’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운 건 정말 심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허 대변인은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1982년생 조 위원장과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언급하며 “세상 어느 김지영이 조 위원장 같은 도덕성 문제를 일으키겠나”라고 말한 것을 꼬집었습니다.

아울러 “심지어 오늘 조 위원장은 ‘저 같은 사람은 도전 기회조차 없어야 하냐’며 방송에 출연해 눈물까지 흘렸다. 워킹맘 망신 혼자 다 시키고 계신다. 사과할 거면 깔끔하게 사과만 하면 되지 눈물 전략을 들고 나오냐”라고 비판했습니다.

허 대변인은 조 위원장의 ‘자질’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표했습니다. 그는 “과연 앞으로 국민에 대한 무거운 책임을 짊어질 자질을 갖고 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집권 여당의 대선후보와 상임 선대위원장이라는 투톱 모두 상상을 초월한 사생활 문제를 일으키니 국민들의 한숨만 깊어질 뿐”이라고 직격 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캠프 공동상임 선대위원장 인선 발표'에서 공동상임 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된 조동연 교수와 인사하고 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캠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인선 발표'에서 공동상임 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된 조동연 교수와 인사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당초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논란이 불거진 이후 ‘허위사실 유포’라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조 위원장이 눈물을 쏟으며 의혹을 일정 부분 인정하자 당은 곤혹스럽다는 반응입니다.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모든 정치인은 국민에 대해 책임지는 것”이라며 “국민들의 판단을 지켜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국가인재위원회 총괄단장을 맡은 백혜

련 의원도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이 후보와 비슷한 맥락의 발언을 했습니다. 그는 “사실 우리나라 정치는 개인적인 사생활 부분을 공적인 부분과 결부시키는 면이 강하다. 그 문화가 올바른 것은 아니라고 보인다”면서도 “국민 정서를 고려할 수밖에는 없지 않나, 그렇게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직장인 무직자대출 사업자 저금리 개인회생자 대출 1:1 맞춤형 컨설팅 필수

 

직장인 무직자대출 사업자 저금리 개인회생자 대출 1:1 맞춤형 컨설팅 필수

직장인&무직자대출, 사업자 저금리 개인회생자 대출, 1:1 맞춤형 컨설팅 필수 인터넷 당일 대출, 무직자대출, 빠른 대출, 공인인증서 대출, 무직자 무서류 소액대출, 생활비 대출, 청년 무직자대

auctionsu.tistory.com

 

코인 과세 1년 유예· 2023년부터 2030 민심 철저히 받든 與野

 

코인과세 1년 유예· 2023년부터 2030 민심 철저히 받든 與野

코인 과세 1년 유예· 2023년부터 2030 민심 철저히 받든 與野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회 운영 개선 소위원회에서 김영진 소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auctions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