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버셜 사망 이유 원인 나이 대학 프로필 부모님
구독자 약 2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윤이버셜(본명 김지윤)이 세상을 떠났다고 유족이 밝혔다.
사인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유니버설은 제주도에 거주 중인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로 나이는 알려지지 않았다.
윤이버셜은 24만 명의 채널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 영상은 7월 중 게재된 것으로 확인됐다.
5일 윤이버셜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는 "구독자 여러분, 윤이의 가족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윤이가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습니다. 윤이에게 많은 사랑을 주신 구독자분들께도 소식을 전해야 할 것 같아 어려운 마음으로 글을 남깁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이의 장례는 가족들과 친척들만 참석하여 조용히 마무리했고, 오늘 오전 발인을 마치고 윤이를 떠나보내 주었습니다"라며 "떠나간 윤이가 평안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윤이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윤이버셜은 제주도에 거주하며 5마리의 길고양이를 돌보는 콘텐츠로 인기를 얻었다.
5일 유튜브 채널 '유니버설' 커뮤니티에는 "구독자 여러분, 윤이의 가족입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이 게재됐다.
윤이버셜의 가족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윤이가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다"라며 "윤이에게 많은 사랑을 주신 구독자분들께도 소식을 전해야 할 것 같아 어려운 마음으로 글을 남긴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이의 장례는 가족들과 친척들만 참석해 조용히 마무리했고, 오늘 오전 발인을 마치고 윤이를 떠나보내 주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 후 저희 가족이 가능하다면 윤이가 남겨둔 이야기이나 글을 윤이에게 도움을 주시고 의지가 돼주셨던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무리해 올려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이후 추가 글을 작성해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된 부조 계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글쓴이는 "부조 계좌는 다른 게시물이나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계좌는 어떻게 알려진 건지 모르겠지만 저희랑 상의를 한 적이 없다"라며 "지금까지 좋은 뜻으로 보내주셨던 분들은 좋은 마음으로 고양이들에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날 유니버셜의 지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의 부고 소식이 전해졌다. 사망 원인 등 구체적인 사인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윤이버셜(김지윤)은 일부 시청자의 스토킹으로 인해 심각한 불안증세를 겪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올해 나이 25세인 유니버셜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로 요리와 반려동물 등 자신의 다양한 일상을 공유하며 인기를 끌었다. 마지막 영상은 지난달 23일 게재됐다.
유니버설 프로필
본명
김지윤
출생
1996년 8월 21일
사망
2022년 8월 (향년 25세)
발인
2022년 8월 5일
거주지
제주특별자치도
장르
일상, 브이로그
반려묘
크림, 치즈, 연탄, 두부, 보리, 하루
제주도에 거주하며 활동한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 유튜버 윤이 자신의 일상과 더불어 5마리의 길고양이를 돌보는 것이 주요 콘텐츠였다.
특징
인서트 컷을 활용한 감성적인 편집이 주요 특징으로 다양한 일상 풍경 샷을 활용하여 스스로가 느낀 하루를 담담하게 서술해 나간다. 특히 특별한 장비 없이 가장 기본적인 핸드헬드와 픽스 샷[8]만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했는데, 어떻게 보면 투박하고 거칠지만 오히려 이런 점이 영상을 더 진솔하게 만들며 여타 다른 브이로그 유튜버들과 차별화된 지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구독자들이 유니버셜이 기르는 길고양이의 귀여움에 빠져 구독했다가 유니버셜의 일상에 점점 빠져들어가고 힐링이 되었다는 댓글과 함께 그의 하루를 응원하는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할 수 있겠다', ' ~라 하겠다.'와 같은 유니버설 특유의 자막을 주로 사용했는데, 구독자들도 호응하여 이와 유사한 댓글을 달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다.
사망
2022년 8월 5일 유튜브 커뮤니티에 가족이 부고 소식을 알렸으며,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유니버설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이날 오전 가족장으로 조용히 장례가 치러진 것으로 보인다.
고양이들
2020년 10월 29일, 유니버셜이 돌보던 길고양이 중 한 마리인 치즈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는 소식을 '가을에 너를 보내며'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해당 소식을 전해왔고, 그 후 약 1달간 윤이버셜 유튜브에는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았다.
2021년 7월 기준으로 크림, 연탄, 두부, 보리, 하루 총 5마리의 길고양이를 돌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