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연예인

정호연 인스타 인스타그램 주소 바로가기 오징어게임 학력 프로필

리베로수 2022. 1. 2. 16:28
반응형

정호연 인스타 인스타그램 주소 바로가기 오징어게임 학력 프로필

 



출생
1994년 6월 23일 (27세)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76cm, 250mm, A형


직업
모델, 배우


데뷔
2010년 (모델)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배우)


학력
혜원여고 혜원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대 로고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모델과 / 학사)


가족
부모님, 언니, 여동생


MBTI
ENFP

 

2010년 17살 때 MBC 모델 아카데미에 들어가면서 모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1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 2에 출연했지만 1화에서 탈락해 별다른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약 2년 동안 프리랜서로서 활동하다가 에이전시의 필요성을 느끼고 2012년 11월 오디션을 통하여 에스팀과 계약했다.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4에 참가하며 얼굴을 알리게 되었다. 방송 도중 3화에서 탈락했으나, 후에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도전에 참가할 기회를 얻었다. 최종적으로 도수코 4의 파이널까지 진출했으며, 공동 준우승[1]을 차지하였다. 이후 국내 활동을 활발히 이어갔으며, 서울 패션 위크에서 푸시버튼, 지춘희, 스티브 J &요니 P, 러키슈에뜨, 박춘무, 계한희 등의 디자이너 쇼에 올랐다.

2016년 5월 뉴욕 에이전시 The Society Management와 계약한 후 2017 S/S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해외활동을 시작했다. 붉은 머리로 염색한 것이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고, 활동 초반부터 존재감을 드러냈다. 루이 비통과 2017 S/S 시즌 City Exclusive(시티 독점[2]) 계약, 2017 F/W 시즌 World-Wide Exclusive(월드와이드 독점[3]) 계약을 맺었고, F/W 2017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며 활약했다. 또한 칼 라거펠트가 직접 촬영한 샤넬의 F/W 2018 광고에도 등장했다.

이외에도 펜디, 베르사체 진, 보테가 베네타, 디스퀘어드2, 미우 미우, 모스키노, 마크 제이콥스, 막스 마라, 토리 버치, 돌체 앤 가바나, 에트로, 토즈 등의 쇼에 올랐으며, 광고로는 보테가 베네타, 에르메스, H&M, 토리 버치, 펜디, 세포라, ZARA, GAP 등의 브랜드 캠페인을 촬영했다.

2017년 9월 해외 패션 모델 정보 사이트인 모델스닷컴(Models.com)의 핫 리스트(Hot List) 순위에 올랐으며, 2018년 9월에는 한국계 모델로서는 역대 다섯 번째[5]로 세계 여성 모델 랭킹 Top 50에 올랐다.

2021년 10월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루이 비통의 글로벌 하우스 앰버서더로 발탁되었다


2020년 1월, 에스팀에서 배우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음을 알렸다. 2021년 9월 17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강새벽 역을 맡아 배우로 데뷔했다. 제작발표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오디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뉴욕 스케줄을 바로 정리하고 한국으로 입국했다고 한다. 이후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대흥행을 하고 그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예 배우가 되면서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11월에는 미국 최대 에이전시인 CAA와 계약하면서 브래드 피트, 비욘세와 한솥밥을 먹게 되었고 세계적인 활동으로 무대를 넓혀나갈것으로 예상된다

원래 2012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3에도 도전할 계획이 있었지만, 골반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어 치료에 집중하였고 2013년 시즌4에 참가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배우 이동휘와 2015년 말[16]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교제 중이다. 
BLACKPINK의 제니와 친분이 있다. 오징어 게임의 촬영장에 제니가 커피차를 보내고 직접 방문하기도 했으며, 이 전에도 둘이 친분을 나타내는 사진들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오징어 게임 공개 이후 화제가 되며 오징어 게임 방영 전 40만이었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빠르게 급증하여 2021년 12월 31일 기준 2378만 명을 넘어섰다.
인스타 팔로우의 급증과 함께 해외 유명인들도 정호연의 인스타를 팔로우하기 시작했다. 패션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전 축구 선수 호나우두, 미국 농구 국가대표 선수(NBA) 케빈 듀란트, 배우 드류 베리모어, 엘르 패닝, 젠 데이 아, 포뮬러 1 선수 루이스 해밀턴, 가수 두아 리파, 드레이크, 퍼렐 윌리엄스, 로살리아 등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했다.


아버지가 국밥집을 운영한다고 한다. 2021년 9월 18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공명과 함께 아버지 식당에서 식사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초등학생 때 경기도 대회에서 2등 상을 4개나 타가며 수영 선수로 활동했었지만, 학업에 집중하라는 부모님에 의해 수영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한다. 수영을 그만둔 후 학업에 집중하면서 학창시절을 보내다, "어른이 되면 뭘 해서 먹고살아야 하지?"라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주변에서 "키가 크니 모델을 해봐라"는 말에 모델을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밝혔다.


미국 보그 유튜브 채널에 2016년에 올라온 메이크업 영상이 있다. 오징어 게임이 흥행하자 제목에 "Squid Game"이 추가됐다. 또한 영상 조회수가 1500만을 넘어섰다.
글로벌 활동을 했었기에 기본적인 요건인 영어 회화도 할 줄 안다. 지미 팰런 쇼에 초청되었을 때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했다.


10월 19일, 보그 코리아에서의 화보컷을 인스타에 올렸는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다.기사
가장 좋아하는 색은 보라색이라고 한다.


'오징어 게임'의 흥행으로 세계적인 유명인이 되고 나서 보그 코리아와 인터뷰를 하고 화보도 찍었는데# 그때부터 SNS를 중심으로 정호연의 보그 코리아 인터뷰라는 몸이 영어권에서 유행하고 있다. 흔하게는 브랜드나 단체에서 유머러스한 홍보로, 조금 자세히 찾아보면 그냥 아무거나 갖다 붙이고 괴상한 취미를 가진 것처럼 만드는 개드립으로도 잘 등장한다. 보통 말머리에 '오징어 게임의 스타 정호연이 보그 코리아와 인터뷰에서 요즘 OOO에 푹 빠졌다고 밝혔다.

 

 

 

(Hoyeon Jung, Squid Game star, reveals in a recent interview to Vogue Korea that lately she’s been obsessed with OOO)'라고 적어 넣어서 운을 떼고, 이후 '언제부터 접했으며 그때 크게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다'느니 하는 적당히 지어낸 한두 마디 덧붙인 내용에 정호연 얼굴과 해당 주제의 관련 이미지 하나씩 해서 사진 두 장을 업로드하는 식이다.


정호연 인스타 인스타그램 주소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