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카테고리 없음

현대 첫 경형 SUV 캐스퍼 사전 예약 사이트 계약 첫날 1만 8000대 돌파

리베로수 2021. 9. 15. 20:57
반응형

현대 첫 경형 SUV 캐스퍼 사전 예약 사이트 계약 첫날 1만 8000대 돌파


1만 8940대 기록…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 중 최고치
최초 온라인 직접판매…고객 구매 편의성 향상

 

현대자동차의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가 14일 사전계약 첫날 1만 8940대 계약을 기록, 흥행에 성공했다.

현대차는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을 진행했으며, 사전계약 첫날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최다 기록을 세웠다. 캐스퍼의 기록은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1만 7294대) 보다 높은 수치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로운 차급 캐스퍼가 얼리버드 예약 첫날부터 고객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경제성에 더해 디자인, 안전성, 공간성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상품성 때문"이라며 "한국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 D2C(고객 직접 판매) 방식으로 구매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설명했다.

오는 29일 출시되는 캐스퍼는 개성을 살린 실내외 디자인과 컬러, 차량의 안전성 확보, 공간 활용성 극대화,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 탑재 등 경형 차급 고객들의 주요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캐스퍼는 경형 최초로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잠자리 요구한 드라마 출연 유부남 남배우 누구? 허이재 폭로 후폭풍


또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적용,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했다.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며, '캐스퍼 액티브(터보 모델)'를 선택하면 ▲스마트·모던 95만 원 ▲인스퍼레이션 90만 원이 추가된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사전계약에 맞춰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불리는 삼성역 코엑스 'K-POP 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을 3D 광고로 상영한다.

초대형 화면을 통해 캐스퍼가 매직 스페이스를 주행하는 장면, 가상 전시공간에서 360도 회전하는 장면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文 대통령도 샀다는 '캐스퍼', 세계 최초 기능 있다는데…

14일 사전예약…이달 29일 공식 출시

세계 최초 운전석 풀폴딩
시트 활용성으로 공간성 잡아
ADAS 등 각종 사양 대거 탑재


3개 트림으로 운영…가격 1385만 원부터
현대차 캐스퍼. 사진=현대차

현대차(209,500 +0.24%) 첫 경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캐스퍼가 14일 주요 제원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공식 출시일은 이달 29일로 예정됐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다. 소형 SUV 베뉴보다도 작은 크기다.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등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작아도 괜찮아…공간 활용도 '만점'
현대차 캐스퍼 실내. 사진=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실내. 사진=현대차

외관은 개성 가득하다.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존재감을 드러냈고, 파라메트릭 패턴의 그릴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다.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대출 사기 기승 기대출과다자대출 주부대출 특히 유의


실내는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달리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개방감도 이 차의 특징이다.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관련기사
현대차, 캐스퍼 1,385만 원부터… 온라인 사전계약
현대차 '19년 만의 경차' 캐스퍼, 사전계약 접수…1385만 원부터
'수소 액셀' 밟았지만… 현대차, 1월 대비 23% 하락

센터 콘솔을 없애고, 대신 기어노브를 대시보드 쪽으로 옮겼다.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캐스퍼 1·2열 전 좌석에는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 리클라이닝(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이 적용돼 공간 활용성이 두드러진다.

특히 운전석 시트는 앞으로 완전히 접힌다. 이는 세계 최초 '운전석 풀 폴딩 시트'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2열 시트는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 가능하다. 최대 39도까지 젖힐 수도 있다.
현대차 캐스퍼 실내. 사진=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실내. 사진=현대차

운전석뿐만 아니라 각 시트별로도 풀 폴딩이 가능하다.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 하면 301L 적재공간이 나온다. 1,2열 풀폴딩 시 실내 길이 최대 2059mm의 공간이 확보된다.


외장 색상은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총 6종이다. 내장은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총 4개 중 선택 가능하다.
ADAS, 7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 확보
현대차 캐스퍼. 사진=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사진=현대차

안전 사양으로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 에어백이 있다. 모두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는 사양이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 지능성 안전 기술이 경형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들어갔다.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추가로 선택·적용할 수 있다.

또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차량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동승석 승객 간 충돌과 내장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최소화했다.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도 최소화했다.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도 높였다.
모던 트림부터 험로 주행모드 기본 탑재
동력계는 가솔린 1.0 엔진과 가솔린 1.0 터보 엔진 두 가지로 구성됐다. 기본 엔진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 kgf·m, 복합연비 14.3km/L를 확보했고,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100마력, 최대 토크 17.5 kgf·m, 복합연비 12.8km/L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된다.

 

 


모던 트림부터는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 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이륜구동(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시키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다.

기본 모델인 스마트 트림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4.2인치 컬러 액정 표시장치(LCD) 클러스터, 락 폴딩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 개인신용등급 관리 신용점수 높이려면 이것 하지 마세요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마트·모던 95만 원, 인스퍼레이션 90만 원이 추가된다.
캐스퍼 리어 스포일러. 사진=현대차

 

 

 

현대 캐스퍼 사전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캐스퍼 액티브를 적용할 경우 전용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한 선택 사양 '액티브 플러스'도 추가 가능하다.


사이먼 로스비 현대 스타일링 담당 상무는 "캐스퍼는 한국인들의 도전 정신과 젊은 에너지를 담은 차"라며 "즐거운 무드에서 유연한 사용성과 훌륭한 공간성을 모두 갖춰 고객들을 미소 짓게 하는 좋은 친구 같은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8.23 - [지식/금융] - BMW 수소차 iX5 가격 하이드로젠 1회 충전 750km 주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