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소식

도쿄올림픽 개막식 폐막식 일정 北 南 도쿄올림픽 개막식 참가 비판

리베로수 2021. 7. 18. 12:41
반응형

도쿄올림픽 개막식 北 南당국자 도쿄올림픽 개막식 참가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도쿄올림픽 개막식 참석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을 비판했습니다.

 


북한 대외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오늘(17일) ‘비난거리로 되고 있는 개막식 참가 문제’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근 남조선 각계에서 현 당국자의 도쿄올림픽 경기대회 개막식 참가 문제를 놓고 비난 여론이 고조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매체는 “남조선 당국자의 도쿄올림픽 경기대회 개막식 참가가 민심의 완강한 반대에 부딪히고 있다”며 “남조선 당국자의 개막식 참가가 대회의 인기를 올려보려고 애를 쓰고 있는 일본의 교활한 장단에 춤을 추는 격이 될 것이라는 것이 각계의 평가”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에서 ‘현 당국자’나 ‘남조선 당국자’라는 표현은 문 대통령을 지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체는 또, 코로나19 사태를 언급하며 “이번 도쿄올림픽이 간신히 열리게 됐다고는 하지만 악성 전염병 사태가 세계를 휩쓸고 있어 이번 경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는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은 앞서 지난 4월 코로나19에 따른 선수 보호를 명목으로 도쿄올림픽 불참을 결정했습니다.


올림픽 개막식과 폐막식의 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막식
날짜 및 시간: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폐막식
날짜 및 시간: 2021년 8월 8일 일요일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유엔 "쿠테흐스 사무총장, 도쿄올림픽 개막식 불참"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도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는다.

 


16일 일본 TBS 방송에 따르면 유엔 관계자는 전날 일본 J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구테흐스 사무총장이 도쿄올림픽에 맞춰 일본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복수의 일본 외교 관계자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그간 도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는 방향으로 일본 정부와 조율을 해왔으나 불참하는 방향으로 최종 결정했다.

 


유엔은 불참 이유에 대해 분명히 하지 않았지만, 올림픽 경기 대부분이 무관중 개최로 진행되는 데다 도쿄도에 긴급사태 선언이 발령된 것 등을 고려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도쿄올림픽 개막식은 오는 23일 열릴 예정으로, 현재 참석이 확정된 해외 정상은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뿐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참석하지 않는다. 대신 질 바이든 여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도 불참한다.

 


문재인 대통령의 참석 여부는 미정이다.

 

 

 

도쿄올림픽 개막식 폐막식 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