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건강

몸에 좋은물은 어떤 물일까?

리베로수 2021. 3. 6. 18:00
반응형

몸에 좋은 물은 어떤 물일까?

좋은 물이란 어떤 물일까? 의학적으로는 유해물질이 없고 깨끗한 물이 몸에게 제일 좋은 물이다.

 

미네랄이 많이 든 해양 밑 심층수나 질병의 치료효과가 있다는 온천수 등은 좋은 물이라기보다는 특정 기능성 물질이 확인된 기능적인 물 일 뿐이다.

 

그러나 기능적인 물이 반드시 몸에 좋은 물이라고 말할 수도 없다. 의학자들은 "물은 물일 뿐이며 의학적 효능을 기대해선 곤란하다"라고 말한다.

 

미네랄워터로 충족하려면 10L 마셔야
칼슘, 마그네슘 등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은 체내 생성이 안 되므로 보통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보통 성인남성의 경우 칼슘 하루 1~2g, 마그네슘 200~300㎎이 필요한데, 시중에 판매되는 미네랄워터엔 1L당 칼슘 20~80㎎, 마그네슘은 20~40㎎씩 들어 있기 때문에 미네랄을 물만으로도 충분히 채우기는 어렵다.

미네랄 워터는 끓여도 미네랄 함량이 달라지지 않는다.

 

최대치로 계산해도 1L들이 생수를 하루 10병 정도는 마셔야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미네랄은 대부분 다른 식품으로 섭취 가능하며, 생수 1L보다 종합비타민 한 알에 더 많은 미네랄이 들어 있다. 

 

맛있는 물은 미지근한 물이다.


물은 철분, 칼슘, 탄산가스, 산소 등의 광물질이 어느 정도 포함됐는가에 따라 제각기 독특한 맛을 낸다.

일반적으로 약간의 미지근한 16℃ 정도의 온도에 약 알칼리성에 가까운 PH 7.5 내외의 물이 맛이 가장 좋다.

 

물은 하루 1.5L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체내 흡수율을 높이려면 한번에 200mL씩 아주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물은 너무 적게 마시면 영양 실조가 수분 부족으로 걸릴 수 있고, 반대로 너무 많이 마시면 신장이 혼자 ‘공회전’하므로 신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