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금융 대출 보험

암보험비갱신형 추천 및 3대진단비보험 비교사이트 편리한 활용법

리베로수 2023. 2. 20. 16:25
반응형

암보험비갱신형 추천 및 3대 진단비보험 비교사이트 편리한 활용법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차이

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으로 일컬어지는 대표적인 3대질병에 대한 진단비는 보장성보험의 일종으로 암이나 심/뇌혈관 진단비를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지만 각자에게 맞는 추가 특약을 가입하면 종합건강보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3대 질병진단비보험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우선 암진단비 특약에 가입할 경우 보통 일반암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금이 지급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3대 질병진단비 보험비교사이트 활용 팁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 추천

암보험금은 진단시 일시에 지급되므로 필요한 용도로 자유로이 사용이 가능한데, 암과 뇌/심장질환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다면 수술비보험 특약이나 질병후유장해 같은 특약을 추가로 설계하여 폭넓은 보장과 함께 종합형 상품으로써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같은 3대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험은 중복가입 시에도 실손보험과는 다르게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중대질병으로 인해 장기치료가 필요한 경우 소득단절 및 간병비 등을 대비하기 위하여 복수로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중복가입의 경우 매월 납입해야하는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3대 질병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판매회사 및 상품별로 가격을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암진단비 가입금액이 동일하더라도 보험사마다 암을 구분하는 방식이 다르고 암 종류에 따라 차등적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므로 사전에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3대질병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3대 질병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갱신형 보험 비갱신형 보험 차이

우선,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중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갱신형은 처음 가입 시에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갱신을 이어가면서 보험료가 계속 인상될 수 있고,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갱신형보다 높을 수 있지만, 가입 후에 보험료인상이 없어 향후 변동될 수 있는 납입여력을 고려할 때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갱신형 또는 비갱신형 암보험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암을 구분할 때는 일반적으로 유사암(경계성종양, 제자리암,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등)과 소액암(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 자궁암 등), 고액암(뼈암, 췌장암, 뇌암 등), 이를 제외한 모든 암인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암의 경우는 다른 암보다 진단금도 높은 편이지만 보장의 폭을 넓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고액암보다는 포괄적 담보인 일반암 진단비를 늘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반면 소액암이나 유사암은 발생빈도가 높고 상대적으로 치료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보통 일반암 진단비의 약 10~20% 정도만 지급되므로 사전에 보장금액을 체크해 보도록 하자.

 뇌졸중진단비 유의사항

다음으로 뇌질환과 심장질환 관련 보장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을 살펴보면, 우선 뇌출혈진단비보다 뇌경색까지 보장해 주는 뇌졸중진단비가 유리하고 기타 뇌혈관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뇌혈관질환진단비를 가입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마찬가지로 심장질환에서도 급성심근경색진단비보다는 협심증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가 보장범위가 넓으므로 가입 시 고려하는 것이 좋다.

3대 진단비 보험 보장기간 고려

마지막으로 이러한 3대 진단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장기간도 고려해야 하는데 이는 가입 후 일정기간 보장해 주지 않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반면 30세까지는 면책기간이 발생하지 않는 어린이보험으로도 가입이 가능한데 일명 ‘어른이 보험’이라고도 불린다.

만일 연령대가 높거나 병력을 가지고 있다면 유병자보험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이 유병자 암보험은 간편심사보험이라 칭하는데, 기존 상품과 비교하면 가입조건이 완화된 상품인 만큼 유병자라면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단, 가입 시 고지의무를 주의해야 한다.

해당 의무를 지키지 않았을 때는 가입이 거절되거나 가입 후에도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보다 자세한 가입 조건이나 적정 진단금액 설정은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회사의 상품을 실시간으로 보험료 비교도 해볼 수 있으며, 암 진단비 또한 표적항암치료비보험 특약여부, 대장점막 내 암을 유사암이 아닌 일반암 진단비로 지급하는 상품을 찾아볼 수도 있고 상해보험부터 간병인보험까지 보험종류별로 기본적인 보장내용부터 보험료 납입면제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비대면으로 주말까지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므로 3대 진단비 등 종합건강보험 가입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