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소식

유튜버 유정호 주식 도박

리베로수 2021. 6. 21. 22:06
반응형

유튜버 유정호 주식 도박

100만 유튜버 유정호 주식·도박 탕진 후 정신병원 죄송

선행, 기부, 봉사로 유명한 100만 유튜버 유정호가 지인들에게 사기를 치고, 도박으로 돈을 날렸다는 의혹이 불거진 후 직접 사과문을 게재했다.

유정호는 지난 19일 아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저로 인해 피해 보신 분들과 저를 믿고 좋아해 주시던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 한치의 거짓 없이 지금까지 있었던 일에 대하여 설명드리겠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유정호는 “3년 전 공황장애와 불안장애 진단을 받아 약을 과다복용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왔고 그로 인해 업로딩이 점차 줄어들었다”며 “화장품을 팔며 생활비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화장품이 안 팔리는 달에는 가장으로서의 압박감과 책임을 다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돈을 더 불려야겠다는 생각에 재테크로 방법을 찾아보다 주식과 도박을 알게 됐고 그러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손을 댔다”라고 밝혔다.

이어 “잃은 돈을 회복해야 된다는 압박감에 가족까지 속여가며 수차례 돈을 받아서 주식과 도박으로 탕진하고 다시 회복하기 위해 지인분들께 수차례 ‘이자를 주겠다’ ‘사업성이다’라고 속여가며 돈을 빌렸다”며 “돈을 빌려주시면 이자를 더해서 몇일 후 변제하고를 수차례 반복했다”라고 지인을 상대로 사기를 친 부분도 인정했다.

유정호는 “B 대표님께서는 정말 저를 믿어주시고 제 빚까지 대신 갚아주시며 갱생되길 바라며 도움을 주셨다”며 “정신병원에 입원할 때 지방에 있는 병원까지 직접 찾아와주셔서 향후 계획에 대해 앞장서 고민해주시고 해결을 위해 제 가족들과 함께 바쁘신 와중에 시간을 들여서 힘써주셨다. 대표님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 밖에 할 수 있는 말이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유정호는 “저를 믿어주신 피해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 정신병원 전문의 선생님께서 병적인 도박중독증, 공황장애, 양극성 정동장애 약물 의존증후군 등으로 지속적인 입원을 권유했으나 피해 원금을 최대한 회복시켜 드리는 게 우선순위라 생각해 6월 14일 폐쇄병동에서 퇴원해 현재까지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며 “정리가 끝나는 대로 한 분 한 분 직접 연락을 드리려고 한다. 늦어져서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염치 없지만 한 가지 부탁드리고 싶다. 제 가족들에 대해 허위사실과 과장을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가족이란 이유만 빼면 다른 피해자분들과 같은 피해자이다. 피해자 분들의 피해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정호는 ‘정의 구현’을 콘셉트로 고양이 시체를 태운 10대, 학교 폭력 가해자, 갑질 피해자, 층간 소음 등의 콘텐트를 제작하며 유명세를 얻었다. 또한 기부·모금과 같은 콘텐츠는 물론 유튜브 수익 일부를 기부하기도 해 더욱 큰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유정호는 사업을 이유 삼아 주변 지인들에게 돈을 빌렸다는 폭로가 잇따랐다. 올해 2월에는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출생
1993년 3월 2일 (28세)
대구직할시 달서구 진천동
(現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


거주지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학력
대구진천초등학교 (졸업)
대진중학교 (졸업)
대구체육고등학교 (졸업)


직업
유튜버, 가수, 인터넷 방송인


소속사
디지털레코드, DIA TV


가족
어머니 서정희

누나
배우자 배재은
딸 유하린(2017년 생)


신체
176cm, 56.9kg
종교
불교
차량
기아 포르테 → 재규어 → 벤츠 C클래스(추측) → 포르셰 파나메라→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병역
6급 면제


닉네임
엔터스, 류튜브, 류정호, 뚝배기 브레이커 정호 씨, 몬쉥긴 정호 씨, 정호 맨, 동물 사랑꾼, 악마 관상, 괴물 관상


구독자 수
105만명 → 98.2만 명 → 비공개


링크
 유튜브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인스타그램 아이콘  아프리카 TV 아이콘

개요
대한민국의 인터넷 방송인. 웃긴대학 출신이며 윗대에서는 엔터스(가수 엔터스)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하다. 사회적으로 피해를 끼치는 사기꾼, 범죄자들을 응징하는 일과 기부, 모금 등 공익적 콘텐츠도 다수 만드는 유튜버다. 2019년 7월 21일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그리고 2019년 11월 기준으로 104만 명을 돌파했다.

그러나 2021년 유정호 자살 시도 사건 및 화장품 논란이 발생하면서 구독자가 점차 줄어들었으며 2021년 4월 이후, 결국 100만 구독자는 깨지게 되었고 98만 명대로 추락했다.

2021년 5월 29일 유정호는 투자단톡방 사건이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페이스북 글을 올리며 모든 유튜브 영상과 커뮤니티 글을 비공개 처리했다. 이후 사건은 일파만파로 커진다. 자세한 내용은 유정호 불법 도박 및 사기 사건 문서 참고. 


2. 생애
2.1. 가수 시절
중학생 때 직접 노래를 불러서 엔터스라는 예명으로 노래를 낸 적이 있었다.

2013년 무렵부터 웃긴대학에서는 '가수 엔터스', 오늘의 유머에서는 '슬픈 일요일에'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면서 두 사이트에서 유명한 네임드로 활동하며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하는 글을 올렸다. 그가 2014년에 암에 걸리자 웃대인들이 수술 비용을 모아준 웃긴 대학 기부 대란 사건이 발생하여 크게 화제가 되었다. 이 시기에는 본명보다는 주로 '엔터스', '스님'이라는 호칭으로 불렸다.

그 이후 유정호 본명으로 페이스북 활동을 시작해서 대중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유튜버가 되었다.


2.2. 유튜버
"~하는 정호 씨"
"영상 보시기 전에 좋아요와 구독 안 누르셔도 됩니다. 여러분들께서 행복한 하루만 되시면 됩니다~!"
"오늘의 정호씨의 교훈: '역지사지' - 역으로 지롤해야 사람은 지가 뭘 잘못했는지 안다."


뚝배기 브레이커
본인의 응징뿐만 아니라 전혀 관련이 없더라도 응징 영상(중고나라 사기꾼이나 각종 불만 사례 제보를 받아 해결해 주곤 한다. 모금 영상, 혹은 단순히 부당한 일을 알리고자 영상을 찍곤 한다. 고양이 시체를 태운 급식들, 학교 폭력 가해자, 입주민의 갑질로 폭행당한 경비원 , 암 말기를 판정받았으나 형편 때문에 수술을 거의 포기했던 황미옥 양 등등. 이렇게 꾸준히 선한 일을 많이 하면서도 (본인의 주장에 의하면 구독자들과의 추억을 더럽히기 싫어서) 광고 같은 수익성 활동은 일절 하지 않기 때문에 댓글들엔 제발 광고 좀 넣어달라고 하거나 돈 보내게 계좌번호를 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그중 참교육 콘텐츠가 인기가 있어 다른 유튜버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하지만 경찰이 개입하지 않고 직접 찾아가 이른바 '정의구현'을 하는 것 때문에 사적 제재 논란이 일었고 본인도 고소고발 등의 위험이 큰 걸 알게 되어서 이후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면 '정의구현' 실행 이전에 경찰이나 무료 변호 상담 등의 도움을 받아 법률 자문을 받아 문제가 되지 않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행동에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21년 2월 유정호 자살 시도 사건 및 화장품 논란의 여파로 혼란의 시기를 거친 후 2021년 5월부터 새로운 포맷으로 돌아왔다. 편집자를 구했는지 기존 단순한 맑은 고딕 자막에서 TV 예능 방식으로 편집 스타일이 크게 바뀌었다. 스타박스는 현주(Q6ix)와 공동 진행. 게스트를 초대해 인터뷰를 진행하는 코너이다. 그 외 지니 포유, 홍보유 코너가 신설됐다. 그러나 2021년 5월 29일 유정호 불법 도박 및 사기 사건 이후 모든 유튜브 영상이 비공개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