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재규어 XF 출시 7300만 원~ 가솔린 모델 3종 모델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추가
인제니움 2.0리터 엔진 탑재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7.2kg.m
2020 재규어 XF는인제니움 2.0리터 4기 통 250PS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에 최대토크 37.2kg.m를 발휘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2020년형 XF의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은 개소세 적용하여 ▲ 25t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7300만 원 ▲25t 포트폴리오 트림 7340만 원 ▲25t AWD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7670만 원이다.
특히 2020년형부터 신규 추가된 트림인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은 독특한 배지, 휠, 최고의 파워트레인으로 차별화된 다이내믹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XF는 재규어의 순수한 디자인 철학을 잘 반영하고 있는 모델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재규어의 상징적인 ‘J’ 블레이드 LED 주간 주행 등으로 둘러싸인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도로 위 빛나는 존재감을 더한다.
XF의 실내에서는 최고급 소재와 정교함이 빚어낸 영국 장인정신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최고급 품질의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 독특한 로테이팅 에어벤트와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강렬한 마감의 알루미늄 피니셔는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세 가지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250PS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에 최대토크 37.2kg.m를 발휘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드라이빙의 역동성을 중요시하는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에는 차별화된 사양인 스포츠 서스펜션을 새롭게 탑재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2020년형 XF는 혁신적 파워트레인과 함께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역시 모든 트림에 탑재된다.
보행자 접촉 감지 시스템과 오르막길 주행 보조 장치도 전 차량에 포함돼 안정적이고 운전자 중심의 이상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온-디맨드 방식의 AWD 시스템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를 핵심으로 악조건의 날씨와 미끄러운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함으로써 급격한 코너에서 차량의 코너링 성능과 제어력을 극대화한다.
재규어가 수십 년간 축적해온 오프로드 관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은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애플 카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미러링해 사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 스트리밍을 포함한 블루투스 기능과 T map 내비게이션 및 지니 뮤직 연동이 가능한 인 컨트롤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최첨단 레이저 기술로 주행속도, 기어변속, 내비게이션 등을 포함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정면 윈드 스크린에 투사해서 보여줘 운전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포트폴리오 트림에는 전후면 및 양측면에 배치된 17개의 스피커와 듀얼 채널 서브우퍼로 구성된 혁신적인 메르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825W 출력의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탑승객들에게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재규어 XF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첨단 테크놀로지가 완벽한 조화를 갖춘 진정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이라며 “가솔린 모델까지 추가돼 선택의 폭이 넓어진 XF는 격이 다른 고급스러움과 최상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가 새로운 디자인, 그리고 실내 공간의 개선을 이뤄낸 '뉴 XF'와 '뉴 XF 스포츠브레이크'를 공개했다.
영국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이자 ‘브리티시 스포츠카’를 지향하는 재규어가 브랜드 세단 라인업의 중심을 잡는 프리미엄 세단이자 스포츠 브레이크 모델인 ‘재규어 XF’를 새롭게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는 지난 2015년 데뷔한 2세대 재규어 XF를 기반으로 개발된 부분 변경 모델로 외형의 디테일을 새롭게 다듬고 실내 공간에서는 기능과 연출의 변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존재감, 경쟁력을 한층 개선했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이끌며, 치열한 경쟁에 나서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품은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 브레이크는 과연 어떤 매력과 가치를 품고 있을까?
재규어 뉴 XF, 뉴 XF 스포츠브레이크 리뷰
디테일을 조율한 재규어 XF의 디자인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는 이미 완성도 높은 2세대 재규어 XF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가는 모습이다. 실제 재규어 특유의 유려한 실루엣, 날렵하게 연출된 프런트 엔드는 이번의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 브레이크에서도 고스란히 이어지는 모습이다.
대신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 새로운 디테일을 더해 더욱 미래적이고, 세련된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를 제시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통해 다시 한번 재규어 XF의 존재감, 매력을 한층 강조하는 모습이다.
실제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의 전면에는 새롭게 다듬어진 프런트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제시한다. 더블 J DRL를 적용해 더욱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뿐 아니라 헤드램프 유닛은 쿼드 타입으로 다듬어 더욱 미래적인 세단의 가치를 제시한다.
측면은 세단의 유려한 실루엣, 그리고 스포츠브레이크의 매끄럽고 넉넉한 공간 가치를 그대로 이어가며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을 적용하여 시각적인 매력을 한층 높이는 모습이다.
덧 부여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 브레이크의 후면에서도 소소한 변화가 더해졌다. 먼저 세단의 경우 실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디자인을 새롭게 조율하고, 새로운 바디킷을 적용하고, 머플러 팁의 구성, 연출 등을 새롭게 조율해 스포티한 감성을 제시한다.
날렵한 실루엣으로 왜건의 넉넉한 공간, 그리고 특유의 유려한 루프 라인을 제시하는 스포츠 브레이크의 역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크롬 가니 시를 새롭게 다듬었고, 이에 맞춰 새로 디자인한 바디킷 및 머플러 팁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 그리고 여유로운 존재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화려하게 피어난 공간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가 부여받은 변화의 핵심은 바로 실내 공간의 구성과 연출에 있다. 실제 최신의 재규어 및 랜드로버가 제시하는 실내 공간의 핵심, 즉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를 새롭게 적용해 더욱 미래적이고 화려한 공간 가치를 제시한다.
실제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의 실내 공간에는 재규어 특유의 균형감이 돋보이는 대시보드가 자리하며 이를 위해 새롭게 조율된 에어밴트, 디지털 클러스터 및 스티어링 휠 등과 같은 각종 디테일을 통해 ‘공간의 우아함’을 더욱 강조하는 모습이다.
센터패시아 중앙에 자리한 11.4인치 크기를 가진 정방형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깔끔한 마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시할 뿐 아니라 내비게이션과 차량 관련 설정, 정보 파악 등의 각종 기능을 품고 있으며,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우수한 사용성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다듬어진 공조 컨트롤 패널, 그리고 독특한 형태로 다듬어진 기어 시프트 레버를 적용해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 브레이크의 변화가 생각보다 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준비되었음을 느낄 수 있다.
모든 뉴 재규어 XF들은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제작된 시트를 부여받아 프리미엄 세단, 스포츠브레이크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하며, 패밀리 세단 및 비즈니스 세단에 요구되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덧붙여 스포츠브레이크 사양은 기본적인 적재 공간은 565L로 그 자체로도 넉넉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2열 시트를 폴딩 시에는 최대 1,700L에 이르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보다 높은 실용성을 선사한다. 또한 2톤에 이르는 견인 능력을 기본으로 제공해 그 가치를 높였다.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인제니움의 심장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 브레이크의 보닛 아래에는 새로운 기술, 그리고 추가적인 조율을 더한 세 개의 인제니움 엔진이 자리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디젤 사양,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2.0L 인제니움 디젤 사양은 최고 출력 204마력으로 출력이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발진, 가속 등의 상황에서 전기모터의 소소한 조율을 통해 주행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이러한 개선을 통해 발진 가속 성능은 물론 소음 저감 등에서도 개선이 되어 더욱 만족감을 높인다. 참고로 뉴 재규어 XF의 디젤 사양에는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및 AWD 시스템이 적용되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솔린 사양에서는 최고 출력 250마력과 300마력으로 구성되어 성능의 차이를 제시하는 인제니움 가솔린 2.0L 터보 엔진이 마련된다. 각각 P250, P300으로 명명되었으며 변속기는 모두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구동 방식은 각각 후륜구동과 AWD 사양으로 배분되어 차량의 성격과 특징을 드러낸다.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뉴 재규어 XF
재규어 XF는 이미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모델로 꾸준히 인정받은 모델 인다. 실제 프리미엄 세단에 기대하는 고급스러운 사운드 시스템은 물론이고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뉴 재규어 XF 세단과 스포츠브레이크에는 새롭게 개발된 어댑티브 서페이스 리스폰스가 적용되어 다시 한번 차량의 가치를 높인다.
참고로 어댑티브 서페이스 리스폰스는 카메라 등을 통해 노면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차체의 반응 및 셋업을 조율하는 기능이다. 참고로 이 기술은 1/10초마다 노면 상태를 파악하고 0.5초 이내에 차량을 조율할 수 있다.
덧붙여 일반적인 세단 모델 대비 ‘기대 적재 수량 및 중량’이 큰 스포츠 브레이크 사양에는 오토 레벨링을 품은 에어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더욱 우수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욱 쾌적하면서도 안정적인 운동 성능의 구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토 비클 홀드 시스템이 더해져 기존의 오토매틱 힐 홀드 기능보다 더욱 기민하고 정확하게 차량을 제어하여 운전자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누릴 수 있고, 선택 사양으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을 택할 수 있어 더욱 우수한 운동 성능의 구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재규어는 뉴 재규어 XF의 공식적인 판매 시점과 가격, 출시 시장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랜드 로버 뉴 디스커버리 가격 최첨단 편의 사양 기본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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