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소식

최근 먹방이 국내에서 큰 인기 해외에서도 먹방을 소재로 동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늘고 있다.

리베로수 2021. 4. 26. 22:03
반응형

최근 유튜브 등에서 ‘먹방’(먹는 방송)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해외에서도 먹방을 소재로 동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늘고 있다.

그 인기는 해외에서도 비슷한 콘셉트의 방송을 'Mukbang‘이라고 한국어 소리 그대로 표기할 정도다.

 

https://coupa.ng/bYglnb

 

비비고 왕교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먹방은 말 그대로 인터넷 방송인이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방송인데 상당수가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경이로운 식탐을 자랑하는 경우가 많다.

 

왜 먹방 유튜버는 살이 찌지 않을까?

 

하이닥에 따르면 먼저 먹방 유튜버들은 소화 흡수장애가 있을 수 있다.

 

https://coupa.ng/bYglPi

 

Apple 애플워치 SE

COUPANG

www.coupang.com

즉,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는 것이다. 음식을 먹으면 보통 위에서 분해한 뒤 장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이러한 대사 과정에 문제가 있어 살이 안 찔 수 있다는 것이다.

 

비슷한 예로 미국 등에서 활동하는 ‘푸드파이터’가 있다.

 

푸드파이터들은 큰 규모의 많이 먹기 대회에서 일반인이 상상할 수도 없는 양을 먹어치운다. 그럼에도 그들은 충분히 그 음식들을 소화하고 전혀 힘들어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먹방 유튜버들은 음식을 먹은 만큼 엄청난 양의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이다. 즉, 먹기 위해서 운동하는 것이다.

 

https://coupa.ng/bYgl0 u

 

Apple 애플워치 SE

COUPANG

www.coupang.com

몇몇 유튜버는 촬영을 하지 않는 날에는 하루 종일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한다.

 

이는 수영 등 에너지 소모가 큰 운동을 하는 선수들이 많은 음식을 먹고도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이와 함께 일부 먹방 유튜버들은 간헐적 단식을 하기도 한다.

 

https://coupa.ng/bYgmnw

 

갤럭시 A32 자급제 핸드폰 64GB

COUPANG

www.coupang.com

1일 1식을 하거나 촬영할 때만 음식을 먹고 촬영하지 않을 때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이처럼 한 번에 몰아서 먹는 경우 위장에 엄청난 무리가 갈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른바 ‘먹뱉’(먹고 뱉기)이나 ‘먹토’(먹고 토하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촬영할 때만 주어진 음식을 모두 먹거나 먹는 척하고 카메라가 꺼지거나 할 땐 먹은 것들을 뱉거나 토한다는 것이다.

 

https://coupa.ng/bYgmMV

 

[통신사개통용]삼성 갤럭시 S21 Ultra_256GB

COUPANG

www.coupang.com

이는 사실 먹방의 어두운 면에 해당돼 최근 몇몇 먹방 유튜버는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또 먹뱉 또는 먹토는 위나 식도에 좋지 않은 행위이며, 특히 정신적인 건강에도 좋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