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2022/01/08 8

축소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Reduction

축소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Reduction 투기지역 아파트 담보대출을 2건 이상 받고 있는 차주는 대출 만기 도래 시 1년 이내에 대출건수를 1건으로 축소한다는 특약을 체결하고 1년 이내에서만 기한연장이 가능하도록 한 대출을 말한다. 금융감독당국은 부동산 투기세력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시장불안을 야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투기지역 소재 아파트 담보대출 건수를 동일 차주당 1건으로 제한하도록 하고 있다. 특약 체결 후 1년 이내에 대출건수를 1건으로 축소하지 않은 경우에는 유예기간이 먼저 종료된 대출부터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처분조건부 주택담보대출 Mortgage Loans subject to Sales 기존 주택담보대출 보유 차주가 주거이전을 위하여 투기지역 아파트를 신규 취득하면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 주택을 2년 이내에 처분한 후 관련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취급되는 대출을 말한다. 금융감독당국은 부동산 투기세력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시장 불안을 야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투기지역 소재 아파트 담보대출 건수를 동일 차주당 1건으로 제한하도록 하고 있으나, 거주 이전 목적으로 투기지역 아파트를 신규 매입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2건의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게 된 차주에 대해서는 기존 주택 처분을 위한 유예기간(2년)을 부여하고 있다. 처분조건부 대출을 받고자 하는 차주는 대출취급일로부터 2년 이내에 ..

안심전환대출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부담하는 주택담보대출자가 2%대 고정금리, 분할상환 대출로 변경하기 위한 전환대출용 상품이다.

안심 전환대출 연 2.5~2.6%대 금리의 전환대출용 상품으로 2015년 3월 판매됐다. 安心轉換貸出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또는 이자만 부담하는 주택담보대출자가 2%대 고정금리, 분할상환 대출로 변경하기 위한 전환대출용 상품이다. 가계대출 구조에 변동금리 · 일시상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안정적으로 상환할 수 있도록 고정금리 · 장기분할상환 대출 상품으로 재편하기 위해 마련된 방안으로 시중은행, 기업은행, 지방은행 등 16개 은행에서 2015년 3월 24일부터 상품을 판매하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암보험 제일 싸게 가입하려면? 진단비 수술비 보장 비교 추천 대출 금리 제일 싸게 받으려면? 조건 금리 은행별 문의처 1차 판매는 하루에 5조 원 정도씩 팔려나가다 나흘째 연간 한도 20조 원이 ..

약탈적 대출 Predatory Lending 상환 능력이 없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고 높은 수수료를 물리는 등의 방법으로 채무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대출

약탈적 대출 Predatory Lending 상환 능력이 없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고 높은 수수료를 물리는 등의 방법으로 채무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대출을 말한다. 채무자가 갚을 수 없는 줄 알면서도 돈을 빌려주는 이유는 최악의 경우 담보로 제공한 자산을 회수하면 된다는 생각 때문이다. 담보자산 없이 과도하게 주어지는 신용 대출도 마찬가지다. 돈을 빌려줄 때는 까다롭지 않은 조건을 제시하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대출금을 회수할 때는 혹독하게 다룬다는 게 약탈적 대출의 특징이다. 그래서 친절한 대출은 결국 빚더미를 쌓게 하고 부채의 덫에 걸리게 하는 고리일 뿐이라는 지적이 있다. 채무자는 원금이 회수될 때까지 금융사들의 악착같은 빚 상환 압박에 시달리며 노예처럼 빚 갚는 일상을 살게 된다. 빚을 받아..

대출직거래제도 서민ㆍ취약계층 금융비용 부담 경감대책'을 통해 내놓은 새로운 대출제도

대출직거래 제도 금융감독원이 2011년 9월 18일 '서민ㆍ취약계층 금융비용 부담 경감대책'을 통해 내놓은 새로운 대출제도 貸出直去來制度 할부금융회사나 대부업체 등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모집인을 거치지 않고 공인된 대출직거래센터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모집인을 거치지 않을 경우 대출금리의 2~3% 이상 낮출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에 따른 것이다. 대출직거래는 대출희망자가 인터넷을 통한 대출직거래센터에 대출 신청을 하면 각 금융회사가 제시한 대출조건(금리, 만기, 금액) 가운데 가장 유리한 것을 선택하는 역경매방식으로 운영되며, 중개수수료는 없다. 대출직거래센터 업무 흐름도 하지만 대출승인율이 5% 이하(2011년 12월 기준)로 저조한 것으로 조사돼, 이 제도에 대한..

전세대출조건표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표 형식으로 작성한 서식

전세대출조건표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표 형식으로 작성한 서식 loan conditions 서식 구성항목 연소득 부부합산,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5천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 1억 원 초과, 구분, 일반가구, 다자녀가구, 신혼가구 대출은 돈이나 물건 따위를 빌리는 것으로, 대체로 금융기관에서 기업이나 개인에게 자금을 공급하는 형태를 띠고 있다. 그런데 전세는 부동산의 소유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맡기고 그 부동산을 일정 기간 동안 빌려 쓰는 일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용한 정보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뱅크 아이 대출 잘 받는 방법 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되는 대출 자동차 등록할 때 매입했던 지역개발채권 환급금 온라인으로 조회하세요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총정리 조건 및 금..

대출 잘 받는 방법 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되는 대출

대출 잘 받는 방법 잘 활용하면 독이 아니라 약이 되는 대출 대출 잘 받는 방법 [Power Tip!] 변동금리 대출상품과 고정금리 대출상품의 선택 여부 대출은 무조건 빚이라는 생각을 버리십시오. 대출은 잘못 이용하면 빚이지만, 잘 활용하면 자산을 늘리는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공수거 대리 : 어떻게 저번에 급하게 돈 필요했던 일은 잘 해결됐어? 한자산 대리 : 응. 집을 담보로 대출받아서 해결했어. 공수거 대리 : 뭐? 대출? 한대리, 펀드에 투자하고 있는 돈 꽤 있잖아. 그걸 깨지 왜 대출을 받아? 한자산 대리 : 이것저것 따져보니까 펀드를 깨는 것보다 대출을 받는 게 더 이익이더라고. 공수거 대리 : 무슨 말이야? 대출은 다 빚인데. 한자산 대리 : 계산해보니 꼭 그렇지도 않더라고. 부자들은 알고 ..

문효세자묘 조선 제22대 왕인 정조와 의빈 성씨 사이에서 태어난 장자

문효세자 묘 조선 제22대 왕인 정조와 의빈 성씨 사이에서 태어난 장자로, 휘는 순(imagefont), 시호는 문효(文孝)이다. 1784년 7월에 세자에 책봉됐으나, 1786년 6월 6일 홍역으로 짧은 생을 마감하였다. 文孝世子(한자) 출생 ~ 사망 1782. 10. 13 ~ 1786. 6. 6 조선의 제22대 왕인 정조와 의빈 성씨 사이에서 태어난 장자이다. 당시 의빈은 후궁이 아닌 궁녀였기 때문에 정조는 문효세자를 원자로 정하기를 주저했으나, 소론의 요구로 결국 생후 3개월 만에 원자로 삼았다. 그리고 정조는 문효세자가 태어난 지 만 22개월째인 1784년 7월에 세자 책례를 올렸는데, 이는 조선왕조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의 세자 책봉에 해당한다. 문효세자의 본래 첫 시호는 온효(溫孝)였다가 뒤에 ..

카테고리 없음 2022.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