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건강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올바른 관리법으로 대머리 예방

리베로수 2022. 10. 3. 14:58
반응형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글에서는 지루성 두피염이 있는 분들의 탈모방지 샴푸와 겨울철 지루성 두피염의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목차
1. 건조한 겨울철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등 올바른 관리법
2.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증상 예방방법
2-1.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건조 방법
2-2. 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3. 지루성 두피염 머리 감기로 대머리 예방하는 방법

1. 건조한 겨울철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등 올바른 관리법?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서 문제성 두피 질환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매서운 한파와 극한의 건조함, 이에 더해 중국발 황사와 초미세먼지로 인해 두피 건강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문제성 두피 증상을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변질하여 탈모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두피 질환 중 특히 겨울철 유발 빈도가 높아지는 지루성 두피염은 모낭과 모발의 영양 상태가 악화하여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고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은 가려움증이 나타나며, 염증, 홍반, 진물 등이 생길 수 있다.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루성 두피염은 건조한 겨울철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매서운 추위와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에는 두피 건강에 불균형이 찾아오기 마련. 지루성 두피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에 습진성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2.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증상 예방방법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으로는 외부 환경의 변화나 과도한 스트레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한다. 증상이 악화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지루성 탈모로 이어지거나 두피 외에 얼굴이나 목 등 다른 부위로 지루성 두피염이 번질 수 있으므로 초기 예방이 중요하다.

지루성 두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방법을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 지루성 두피염을 치료할 목적으로 무작정 머리를 자주 감는다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자극을 받아 염증이 심해질 수 있다.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방법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에는 피부의 모공보다 크기가 작은 두피 모공에 노폐물과 미세먼지 등 해로운 성분이 쌓이지 않도록 샴푸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머리를 감기 전 브러시로 빗질하여 모발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브러시 마사지를 통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셔준 뒤 충분히 거품을 낸 샴푸로 두피와 모발에 마사지해주자. 이때 손톱이 아닌 손끝 지문 부분을 이용해 지압하듯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1 지주성 두피염 머리 감기 건조 방법

머리를 너무 오래 감을 경우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적정 시간을 지킬 것. 거품 마사지보다 중요한 것이 꼼꼼하게 헹궈내는 것이다. 샴푸나 트리트먼트 성분이 머리에 남을 경우 비듬이나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물기를 꾹꾹 눌러 두드려주면서 수분을 제거할 것. 모발을 젖은 상태로 방치할 경우 두피가 습해지고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다.

자연 건조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드라이기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차가운 바람으로 바싹 말려주는 것이 좋다.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를 예방하고 청결한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모발용 제품을 선택할 때 제품 성분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다.

2-2 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뷰티 브랜드 일루 일리는 두피 타입에 맞는 컬러테라피 감성 샴푸로 문제성 두피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딥 클렌징에 탁월한 옐로 샴푸는 두피 건강 균형 회복에 도움을 주며, 상쾌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그린 샴푸는 민감성 두피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며, 퍼플 샴푸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 핑크 샴푸는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주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샴푸 외에도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와 퍼퓸 등 다양한 헤어 제품으로 구성돼 두피 타입과 취향에 맞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일루 일리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 지루성 두피염 머리 감기로 대머리 예방하는 법

스트레스나 지루성 두피염으로 발생하는 20대 탈모, 탈모방지 샴푸로 대머리 예방하는 법

최근 잘못된 두피관리법으로 인해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원형, m자,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 남성이 늘고 있다. 보통 탈모 증상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탈모 증상이 20대의 젊은 여성, 남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지만, 이들은 실제로 모발이식을 고민한 정도로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다.

이처럼 20대에 이러한 탈모 증상을 겪는 원인은 대부분이 잘못된 머리 감기 같은 두피 관리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지루성 두피염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로 인한 탈모는 한 번 진행되기 시작하면 그 진행 정도가 빠르고, 대머리로 진행되게 되면 비절개모발이식과 같은 시술을 받거나 약 등으로 치료를 받으러 병원이나 피부과에 꾸준히 다녀야 하기 전에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 두피염 탈모의 초기 증상은 대부분 머리 빠짐과 두피 가려움증 등이 있으며 붉은 두피를 동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초기에 제대로 된 관리를 통해, 두피모발을 건강히 지키는 것이 대머리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 탈모로 인한 대머리 예방을 위해서는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과 함께 지루성 두피염 탈모의 원인으로 꼽히는 두피 가려움증과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천연 성분이 함유된 샴푸 같은 두피관리 제품을 이용해 두피를 케어해 주는 방법이 좋다.

이러한 구준한 관리와 함께 두피클리닉을 통해 두피를 케어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탈모 증상은 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원형탈모, m자 탈모나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정수리 탈모 종류가 대표적이며, 보통의 자연스러운 탈모 증상은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것에 정상적이지만 최근 젊은 20대 남성, 여성들은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과 함께 잘못된 두피관리법으로 지루성 두피염을 앓아 두피가 민감성으로 바뀌어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잘못된 머리감기로 인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과로나 스트레스 등은 줄이고 올바른 두피 케어 방법을 실천해 주는 것이 대머리로 이어지는 탈모 증상을 예방 및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 및 대머리로 이어지는 것을 막고 두피 모발을 오래도록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할 수 있는 올바른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를 실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는 지루성 두피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 전용 샴푸를 이용해 빗으로 빗어주면서 두피 마사지와 함께 집에서 셀프 두피 스케일링을 실천하면 좋다. 탈모에 좋은 샴푸를 추천받을 때는 양모효과가 뛰어나고,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여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이때, 탈모 샴푸 추천, 탈모 샴푸 순위나 인기 탈모 샴푸, 혹은 탈모샴푸 1위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해 정보를 파악하거나, 겟 잇 뷰티를 참고해 연령대와 두피 타입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루성 두피 타입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방지하고 두피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좋은 샴푸를 고를 때는 민감하고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로 인해 붉어진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천연 성분이 함유된 샴푸를 골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두피 스케일링이 가능한 지루성 두피염 전용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탈모, 염색, 볼륨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된 헤어케어 제품 판매 브랜드 더헤어 머더 셀러(http://www.hamocell.com/)의 여성, 남성에 맞는 탈모방지 샴푸를 판매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W 헤어로스 샴푸는 여성들을 위한 탈모방지 샴푸로 모발 손상을 완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이 여성용 탈모방지 샴푸는 두피 뾰루지와 비듬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가 있어 탈모치료법과 함께 추가적으로 병행해도 좋다. 남성 탈모방지 샴푸로 유명한 M 헤어로스 샴푸 포 맨 역시 두피 트러블과 과잉 피지를 개선시켜주며, 탈모로 인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넉넉한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해준다.

또한 이 남성 탈모방지 샴푸에는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끊김 현상을 예방하고 모근을 강화시켜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잘못된 두피관리방법으로 인해 많은 여성, 남성들이 탈모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20대에는 주로 유전적인 원인보다는 부족한 수면시간 및 과로, 스트레스나 올바르지 못한 머리 감기 방법으로 인한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증상은 진행이 빠르고 후에 대머리로 이어질 수 있어 한창 외모에 민감한 20대에는 더욱이 조심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증상을 방지하고 싶다면 평소 스트레스와 과로를 줄이고 지루성 두피염이 탈모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는 각질이나 가려움증을 해결해주는 스케일링 샴푸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마치며~~

이와같이 이번시간에는 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와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철저한 모공관리를 통해서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