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제 금융 자동차 뉴스 전문 블로그

지식/금융 대출 보험

추석 용돈 묶어둘만한 고금리 정기 예금 상품은?

리베로수 2022. 9. 13. 21:38
반응형

추석 용돈 묶어둘 만한 고금리 정기 예금 상품은? 추석 명절을 보내며 용돈을 받은 사람이라면 이 돈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해 봤을 것이다.

현금으로 보관하기보다는 은행에 예치해두는 것이 이자를 1원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최근 금리가 높아진 덕에 은행권 정기예금 상품 가운데 연 3%대 후반 금리를 주는 상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13일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공시에 따르면 전체 은행 예금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최고금리를 주는 상품

광주은행의 연 최고 3.96% 이율의 '스마트 모아 Dream정기예금'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이다.

36개월 만기 기준 기본금리 3.76%에, 1000만 원 이상 가입 시 최대 0.2% 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DGB대구은행의 'DGB주거래 우대예금(첫 만남 고객형)'과 BNK부산은행의 '더(The) 특판 정기예금'은 각각 연 최고 3.85%, 3.75%의 금리를 제공한다.

예금 가입, 푸시 알람 허용 등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은행 중에서는 카카오 뱅크의 '카카오 뱅크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다.

100만 원 이상 금액에 대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우대금리가 따로 없이 가입기간에 따라 연 2.7~3.7%의 금리를 제공한다.

주요 시중은행 상품 중에서는 우대조건 없이 연 최고 3.64%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우리은행 'WON플러스 예금'을 눈여겨볼만하다.

그 뒤로는 KB국민은행의 'KB Star 정기예금', 신한은행의 '쏠 편한 정기예금' 순으로 최고금리가 높다.

시중은행 정기 예금 금리 인상에 저축은행 역전? <--- 클릭

 

시중은행 정기 예금 금리 인상에 저축은행 역전?

시중은행 정기 예금 금리 인상에 저축은행 역전? 은행·저축은행 평균 예금금리 차 0.04% p 금리 차이 축소에 비은행 유동성 우려도 시중은행들이 예대금리차(예금금리와 대출금리 차)를 줄이기

auctionsu.tistory.com

 

반응형